자궁이 빠질거 같이 아프고 오른쪽 허벅지도 땡기면서 아파요?
자궁이 빠질거 같이 아프고 아플때 오른쪽 허벅지도 같이 땡기면서 아파요
자궁이 빠질거 같이 아프고 아플때 오른쪽 허벅지도 같이 땡기면서 아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이 빠질 것 같은 통증과 오른쪽 허벅지까지 땡기는 통증이 있다면, 이는 골반장기 탈출증이나 골반염 등의 여성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골반통, 발열, 하복통, 질 분비물 증가, 월경량 과다, 열감, 오한 등을 동반할 수 있어요. 또한, 생리통과 관련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에 불편을 주는 증상이라면 더 이상 참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양반다리하면 오른쪽 허벅지쪽 관절이 땡기거나 아파요
나이는 20대고 아픈지 한 달 정도 됐어요 사진에 오른 쪽 자궁이 쿡쿡 찌르는 느낌이 들고 엄청 심하게 아프고 힘든건 아닌데 불편하긴 해요 자세에 따라서 또 안 아플 때도 있고 아픈 것도 똑같이 계속 아픈게 아니라 몇 분 마다 쿡쿡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또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그래요 생리도 했고 생리할 때 피가 더 많이 아온다거나 아프거나 하진 않았어요 오히려 생리 할 때는 안아프더라구요 생리 끝나고 또 그러네요 왜 그런지 대충 알 수 있을까요 ..? ㅠ
오른쪽 아랫배가 땡기듯이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