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중 소퇴성 출혈 원인과 몸컨디션과의 관련은?
경구피임약 복용중이고 아직 휴약기가 아닌데 소퇴성 출혈이 있습니다 그 달 몸컨디션에 따라 있을 수 있는 일인가요? 소퇴성출혈에 원인이 궁금합니다
경구피임약 복용중이고 아직 휴약기가 아닌데 소퇴성 출혈이 있습니다 그 달 몸컨디션에 따라 있을 수 있는 일인가요? 소퇴성출혈에 원인이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중 소퇴성 출혈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가 주된 원인 중 하나로, 경구피임약은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여 생리 주기를 조절하는데, 이 과정에서 호르몬의 균형이 일시적으로 깨질 수 있습니다. 특히 피임약을 처음 복용하거나, 복용 중에 약을 거르거나, 시간대를 바꾸는 경우 이러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몸의 컨디션, 스트레스, 피로, 체중 변화 등도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소퇴성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처음 몇 개월간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불규칙 출혈에 대한 평가는 약 3주기의 적응 기간 이후에만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첫 3개월 동안에는 부정출혈이 발생해도 약을 계속 복용하실 수 있어요.
그러나 소퇴성 출혈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다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출혈의 양이 많고, 그 기간이 길어진다면 투약을 중지하고 약을 처방 받은 의사,약사와 상의할 필요가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첫달 복용중 7알정도를 남기고 부정출혈이 시작되었고 휴약기3일차에 생리같은 많은 출혈이 있었습니다 이후 평소 생리와 같은 양상을 보이다 휴약기 7일차인 오늘 출혈이 완전히 멈췄습니다 이건 소퇴성 출혈일까요??

휴약기가 아닌,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도 소퇴성 출혈이 일어날 수 있나요 (17~18알 먹었을 경우) 출혈과 동시에 생리통같이 아랫배가 사르르 아파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인데 소퇴성 출혈 양은 어느정도여야 정상인가요? 첫 팩 때는 생리처럼 양이 꽤 나왔는데 두 팩 째는 피가 거의 안나오고 갈색냉만 나오는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