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끼가 2일 연속 안 내려가고 위가 부은 느낌, 설사가 생겼을 때 병원에서 약과 주사를 맞았는데 설사는 괜찮은 건가요?
체끼가 2틀연속안내려가서 계속위가 부은느낌도들고 끼니는 죽으로먹었어요 먹으면위가 아프더라구요 설사도안하고 토도안하고그러다가 오늘병원가서 약이랑 주사맞으니까 설사하는데 괜찮은건가요?ㅠ
체끼가 2틀연속안내려가서 계속위가 부은느낌도들고 끼니는 죽으로먹었어요 먹으면위가 아프더라구요 설사도안하고 토도안하고그러다가 오늘병원가서 약이랑 주사맞으니까 설사하는데 괜찮은건가요?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급체와 같은 급성 위염이 있으면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구토,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적절한 약물 치료가 권장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서 처방 받은 약을 잘 복용해 보시고 설사 증상이 지속된다면 설사 조절을 위한 지사제 등의 추가 처방이 필요할 수 있으니, 관찰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물을 많이 드시고, 당분간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소량씩 나누어 섭취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설사 자주 한다면,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꼭 기억해두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방광염 약을 하루 3번 5일치를 처방받았는데 하루에 밥을 두끼먹다보니 2끼만 약을 먹었습니다. 근데 4일차때부터 설사가 나오더니 배가 꾸륵꾸륵 거립니다. 내성이 생기면 이런걸까오? 원래 흔한 부작용일까요? 약을 중단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주전에 3일간 입원하면서 항생제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 후 퇴원 후 오늘까지 설사를 하고있습니다. 증상은 복통 및 설사입니다. 복통도 계속아픈게 아니라 설사 후에는 괜찮아집니다. 다른 증상은 따로 없습니다. 이게 항생제 부작용인지 아니면 장염인지 궁금합니다.
삭센다를 처방받고 주사한지 5일 쯤 됐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설사를 엄청 하더라구요. 물처럼 나오는 설사였어요. 그래서 중단했더니 설사는 멎었습니다. 혹시 이런 부작용이 있으면 이제 삭센다를 맞으면 안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