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가 짧고 근종 발견, 어떻게 관리하고 대처해야 할까요?
생리주기가 짧은 편인가요? 1년 전에 처음으로 근종도 발견이 돼서 신경을 써야 할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생리주기가 짧은 편인가요? 1년 전에 처음으로 근종도 발견이 돼서 신경을 써야 할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주기의 범위는 대체로 약 24일~38일로 알려져 있어요. 질문자님의 생리 주기는 정상범위에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생리주기가 짧아지거나 변동이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근종이 있다면 1년에 한 번 씩은 추적관찰하는 것도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자궁근종은 여성 3명 중 1명꼴로 발견될 만큼 흔한 질환이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위험해질 수 있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자친구가 생리가 굉장히 불규칙한 편입니다. 마지막 생리를 한 지 시간이 좀 되어서 생리주기 어플 상에서는 예상 생리 주기보다 시간이 좀 더 지난 상태였습니다. 2일 전에 질외사정 관계 후 티슈나 물티슈로 닦은 후 연달아 관계를 가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임신가능성은 얼마나 되고, 현재로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제가 지금 피임약을 복용중인데 생리가 3~4일정도합니다.. 괜찮은 걸까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인 저는 2016년부터 2022년 올해 3월까지 쭉 처방받아 복용을 하였고 그 기간에는 생리를 매달 주기에 맞춰 진행하였습니다. 생리양은 많이 적은 편입니다. 임신계획으로 작년 3월을 마지막으로 야즈를 복용하지 않았는데 바로 생리가 딱 끊겼다가 12월1일부터 7일동안 생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생리가 끝난지 8일만에 다시 생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11일만에 또 1월2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검1월 16일 산부인과를 내원하여 초음파를 진행하였는데, 혹도 없고 생리를 곧 시작할만큼의 내벽이 두껍거나 그러지 않다고,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부정출혈 이라며 아무 이상 없다고 하셔서 안심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1월 6일날 끝난 후 또 10일만에 생리가 시작되었습니다.... 병원에서도 아무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갑짜기 비슷한 간격으로 2달 동안 4번의 생리를 하는건지.... 혹시 해결방법이나 이런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