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다리와 발바닥 저림이 흔한가요?
임신 초기 다리저림과 발바닥저림 흔한가요?
임신 초기 다리저림과 발바닥저림 흔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 변화와 혈액 순환의 변화로 인해 다리 저림이나 발바닥 저림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거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다른 원인(예: 신경 압박, 혈액 순환 문제, 영양 부족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아요. 임신 중에는 몸의 변화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건조는 6개월 전부터 있었고 다리저림이 있다가 지금은 무릎통증,오한,발바닥 화끈거림이 있어요.저녁엔 더심합니다.갱년기 증상일까요

다리가 자주 저리고 특히 잘때는 다리가 아프고 저려서 잠이 들기 쉽지 않아요, 또 발바닥 가운데쪽에 통증이 있어요, 어떤병원을 가야할까요? 하지정맥일까요 ㅜㅠ 핏줄은 안튀어나오고 푸르게 비치긴 해요

코로나 확진 전 허리통증,발바닥 꼬임?저림 있었는데 오늘 재채기를 심하게 한 후 허리랑 골반 통증, 다리저림이 심해 움직임이 너무 힘듭니다 진통제도 효과가 거의 없는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