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자극 후 홍조와 각질의 원인은?

강OO • 2025.03.13

자극으로 인한 홍조가 생긴 자리에 피부가 그물망처럼 되어있는부분도 있고 전체적으로 하얀딱지?각질이 올라온 상태입니다. 이유가 뭔가요?물세안하고 있는데 지속해도 될까요?

피부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에 자극으로 인해 홍조가 생기고 그물망처럼 보이는 부분과 하얀 각질이 올라오는 것은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거나 염증이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건조함, 자극적인 제품 사용, 알레르기 반응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건조함으로 인해 불편감을 심하게 느끼는 상태라면 피부건조증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샤워나 목욕을 통해 수분을 직접 피부에 공급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만약 공급된 수분을 계속 유지시킬 능력이 없으면 샤워나 목욕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자연 보습인자, 각질층의 지질, 피지 등을 씻어 내어 피부는 더 건조하게 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때를 밀거나 과도한 세정, 비누 사용 등은 권장되지 않으며 피부의 수분과 지질 성분을 유지하기 위하여 외부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적절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물세안만으로는 충분한 보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순한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제품이나 환경을 피하고, 피부가 회복될 때까지는 최소한의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질환 특성 상 알러지나 피부염 등이 나타날 때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증상만으로는 어떤 원인에 의한 것인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며, 직접적인 피부과 진료를 통해 특정한 질환이 있는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요. 따라서 피부과에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피부과 관련 질문

  • 얼굴 홍조와 뜨거움, 자극성 피부염인지 확인해주세요. 사진 첨부합니다.

    21살 남자입니다. 얼굴 홍조가 심해져서요.. ㅜ 이소티논 부작용인지 트리암시놀론 부작용인지 접촉성피부염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ㅠㅠ 원래 홍조라곤 전혀 없던 사람이였는데 이번에 생겼어요.. 근데 하루 종일 뜨겁고 자기전에 등열감이 엄청엄청 심해요.. 이게 피부랑 연관이 있는건진 모르겠어요.. 게임할때 공부할때 특히 심해지고 눈 작열감이 장난 아니게 심해요.. 병원애선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하긴하는데 전 잘 모르뎄거든요.. ㅠㅠ.. 의사님들 사진 한번씯 보시고 무슨 증상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제 찍은 사진이에요

    +3

    여드름/피부염

    피부건조증

    흉터

    2024.01.12
  • 주사피부염 치료 후 홍조와 열감 원인은?

    주사피부/안면홍조 관련 질문드립니다. 2월 5일에 주사피부염 발생하여 2주 항생제 먹고, 한달동안 수란트라 발랐습니다. 이때부터 홍조가 심해졌습니다. 조금만 실내온도가 덥거나 일에 집중하면 열감과 함께 홍조가 생깁니다. 보습 열심히 하고 2달동안 선크림도 안발랐는데 홍조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정신과인가 싶어서 정신과 가서 항우울제(파록스씨알정) 취침전 1회, 항불안제(디아제팜)와 인데놀 오전 9시와 오후 3시 2회 처방받아서 한달 이상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디아제팜, 인데놀 먹고 밤 8~9시까지는 괜찮은데 밤 10시~11시 넘어가면서 자려고 누우면 갑자기 얼굴 홍조와 열감이 심해집니다. 그래서 디아제팜, 인데놀 다 끊고 며칠 있어보면 홍조는 그 전처럼 막 심해지진 않지만 먹을 때만큼 얼굴이 깨끗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인데놀 오전 9시에 먹고 오후 3시부터 일에 집중하면서 또 볼에 뜨겁게 열이 오르고 홍조가 심해졌습니다. 원인과 해결방법이 절실합니다..

    피부과

    2025.05.12
  • 피부 자극 시 안좋아요? 박피프락셀 홍조피부에 더 패이나요?

    피부를 자극하면 안좋아요? 박피프락셀 홍조피부인데 받으면 더 패이나요?

    만성질환

    2024.12.1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