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궤양의 원인은 성병만 있는 건가요?
외음부에 궤양이 생겼는데 외음부 궤양의 원인이 꼭 성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가요? 그게 아닌거면 어떤 원인이 있나요?
외음부에 궤양이 생겼는데 외음부 궤양의 원인이 꼭 성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가요? 그게 아닌거면 어떤 원인이 있나요?
외음부 궤양은 성병에 의해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병으로 인한 궤양의 예로는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단순포진이나 매독이 있으며, 이러한 성병은 통증이 있으면서 다발성으로 나타나거나 통증이 없는 궤양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성병 외에도 여러 다른 원인으로 인해 외음부 궤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이나 자가면역 질환인 베체트병, 물리적 손상이나 자극에 의한 외상, 특정 제품이나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리켄 플라누스와 같은 피부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궤양은 의사의 육안적 진찰과 병력만으로 진단이 가능하며,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거나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가 맞나요..? 이전에 한번 진단받은적이 있긴한데 그땐 작게 수포처럼 여러개가 올라왔었고 통증도 별로 없었거든요 지금은 모양도 구내염 같고 너무 따갑네요ㅠ 그제부터 따갑기 시작해서 어제오전부터 헤르페스 약이랑 연고 발라주고 있긴한데 이렇게 심하게 헌건 처음이라서요. 참고로 비슷한 거의 동일한 시기에 코로나 확진받았습니다(현재 대면진료가 불가능해요..)
외음부에 입안에 나는 구내염같은게 생겼는데 너무 아파요.. 검색해보니까 외음부 궤양? 으로 헤르페스일 가능성이 높다는데 헤르페스처럼 오돌토돌한게 여러게 난게 아니라 조금 크게 하나 있습니다. 처음엔 모낭염이 크게 난 건가? 하고 면봉으로 건드렸는데 그 뒤로 통증이 심해졌어요ㅠㅠ 가만히 서있든 눕든 걷든 욱신거리고 아파요.. 혹시 성병과 관련되어있을까요…
외음부에 구내염 같이 생긴게 생겼는데 너무 아파요ㅜ 찾아보니까 외음부 궤양? 이라 하던데 헤르페스 처럼 작게 여러개가 나기보단 크게 하나 났는데 너무 아파요ㅠ 걸어도,누워도, 그냥 서 있어도 욱신거립니다. 현재 3일차 정도인데 오늘 다시 보니 중간에 구멍같은 것도 뚫렸더라고요..?ㅜ 이거 성병인가요 아님 그냥 질염인가요.. 제가 지금 해외라 바로 병원은 못가는데 7일 정도 뒤에 한국가면 병원 가려 합니다.. 그정도는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이게 뭔가요ㅜ 사진 같이 첨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