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궤양의 원인은 성병만 있는 건가요?
외음부에 궤양이 생겼는데 외음부 궤양의 원인이 꼭 성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가요? 그게 아닌거면 어떤 원인이 있나요?
외음부에 궤양이 생겼는데 외음부 궤양의 원인이 꼭 성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가요? 그게 아닌거면 어떤 원인이 있나요?
AD
외음부 궤양은 성병에 의해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병으로 인한 궤양의 예로는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단순포진이나 매독이 있으며, 이러한 성병은 통증이 있으면서 다발성으로 나타나거나 통증이 없는 궤양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성병 외에도 여러 다른 원인으로 인해 외음부 궤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이나 자가면역 질환인 베체트병, 물리적 손상이나 자극에 의한 외상, 특정 제품이나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리켄 플라누스와 같은 피부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궤양은 의사의 육안적 진찰과 병력만으로 진단이 가능하며,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거나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가 맞나요..? 이전에 한번 진단받은적이 있긴한데 그땐 작게 수포처럼 여러개가 올라왔었고 통증도 별로 없었거든요 지금은 모양도 구내염 같고 너무 따갑네요ㅠ 그제부터 따갑기 시작해서 어제오전부터 헤르페스 약이랑 연고 발라주고 있긴한데 이렇게 심하게 헌건 처음이라서요. 참고로 비슷한 거의 동일한 시기에 코로나 확진받았습니다(현재 대면진료가 불가능해요..)
집입구에 뭐가 났고 직접 보지 못해서 정확하진 않지만 약간 궤양처럼 보입니다 자꾸 생리할때 혹은 생리전후로 나타나며, STD 검사를 했을 때 임질이나 헤르페스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ㅜㅜ 질염일 수 있어 항진균제를 처방 받았는데도 낫지 않습니다 소변보고 닦을 때 앉을때 그리고 지금은 생리중이라 생리대가 닿아서 너무 따갑고 쓰라립니다ㅜㅜ 왜 이런걸까요?
집입구에 뭐가 났고 직접 보지 못해서 정확하진 않지만 약간 궤양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부어올랐다가 살이 헐은 느낌? 수포가 생긴 적은 없었습니다. 딱 저 한부위에만 생겼습니다. 자꾸 생리할때 혹은 생리전후로 나타나며, STD 검사를 했을 때 임질이나 헤르페스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ㅜㅜ 지금이 세번째이고, 이번이 제일 아프고 오래갑니다. 질염일 수 있어 항진균제를 처방 받았는데도 낫지 않습니다 소변보고 닦을 때 앉을때 그리고 지금은 생리중이라 생리대가 닿아서 너무 따갑고 쓰라립니다ㅜㅜ 만져도 아주 따갑습니다.. 왜 이런걸까요? 헤르페스는 1년 전, 3개월전 std 검사상 문제 없었고 (그때도 비슷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1년 전 남자친구도 검사 받았을 때 음성이었습니다. 그 사이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전혀 없었는데도 헤르페스의 가능성도 있을까요? ㅜㅜ 사진상으로 자세하게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