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욕실 환경에서 감염 가능성이 낮은가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더러운 욕실 환경에서 걸릴 확률이 매우 희박한가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더러운 욕실 환경에서 걸릴 확률이 매우 희박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주로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질환입니다. 욕실 환경에서의 감염 가능성은 있지만 매우 낮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원충은 습한 환경에서 일정 시간 생존할 수 있어 이론적으로는 목욕탕, 젖은 수건, 공중화장실 등을 통해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경로를 통한 감염은 드문 경우에 해당합니다.
특히 감염 가능성이 있는 경우는 감염된 사람이 사용한 수건이 충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바로 사용했을 때와 같은 특수한 상황입니다. 단순히 욕실 환경이 더럽다고 해서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감염될 확률은 매우 희박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욕실 환경에서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감염될 가능성에 대해 과도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개인 위생을 철저히 유지하고, 가능한 한 개인 물품을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더러운 손으로 성기를 만져도 감염이 될 확률이 높나요?

트리코모나스질염과 전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어 내일 오전 중으로 병원에 진료를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본가 가족들과 함께 거주하고 있어 함께 사용하는 화장실에서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용한 변기, 수건, 샤워기, 욕조 등 신체가 닿는 부분들로 인해 가족들에게 2차 피해 감염이 발생하나요? 2차 감염이 된다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것을 하면 좋을까요?

전남자친구한테 트리코모나스질염이 감염됐는데요 완치가 안된상태에서 지금 남자친구를 만났어요 트리코모나스는 성관계 한번만해도 감염율70%라는데 남자친구도 저때문에 감염 됐겠죠.? 병원에서는 남자친구랑 같이 치료하라는대 남자친구가 성병 검사를 했을때 트리코모나스균이 안나오면 남자친구가 오해할까봐 걱정이 되네요 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