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8주차에 하복부가 아픈 이유는?
임신 18주차 밑에가 아픈이유
임신 18주차 밑에가 아픈이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18주차에 하복부 통증은 여러 가지 정상적인 임신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자궁 인대의 늘어남: 임신 중기에 자궁이 커지면서 자궁을 지지하는 인대가 늘어나며 통증(원형인대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 확장: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조직과 장기를 압박하여 불편함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랙스턴 힉스 수축: 불규칙적인 자궁 수축으로, 임신 중기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골반 압박: 아기의 성장으로 골반 부위에 압력이 가해져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통증은 정상적인 임신 과정의 일부이지만, 심한 통증, 출혈, 발열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지금 해외인데 좌측 하복부가 갑자기 너무 아파서(일어나있기 힘들 정도로) 아까 새벽에 병원에 가 진통제 맞고 엑스레이 찍고 초음파 검사를 받았는데 신장결석은 아니라는 진단은 받았습니다. 아마 오후에 잘못먹은 건지 대장염 비슷하게 이야기하는데 아무튼 병원에선 진통제를 맞은 탓인지 괜찮다가 지금 호텔로 다시 왔는데 또 아프네요. 이미 게워냈는데 간헐적으로 구토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밤부터 오른쪽 하복부가 아프고 누르고 튕겼을 때도 살짝씩 고통이 있습니다.. 무슨 증상인걸까요ㅠㅠ 혹시 맹장인가 생각은 했습니다

왼쪽 아랫배를 눌러도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고 앉아있거나 누웠다가 일어나려할때, 엎드려있을때, 숨쉴때도 아파요 왼쪽아랫배 누르면 오른쪽배가 아픈데 왼쪽을 누른상태로 아픈부위를 누르면 또 안아파요 맹장은 없어요ㅜㅜ 움직이거나 누를땐 소리지를정도로 아픈데 가만히 누워있으면 또 괜찮아요ㅠ 의심되는게 있을까요..? 천식이랑 감기로 처방약먹고있고 약 부작용인지 별개의 증상인지도 잘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