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도수가 높으면 눈 피로가 증가하나요?
안경도수가 너무세면 눈피로가 증가하게될까요?제가 가까운데는 초점이 오히려 흐려져서 안과에 정밀검사하러갔었는데.안경이 도수가 너무과해서 그렇다고했었습니다.새로 그래서 안경을 최근에 바꿨는데.오히려 근거리가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피로도 더 줄겠죠?
안경도수가 너무세면 눈피로가 증가하게될까요?제가 가까운데는 초점이 오히려 흐려져서 안과에 정밀검사하러갔었는데.안경이 도수가 너무과해서 그렇다고했었습니다.새로 그래서 안경을 최근에 바꿨는데.오히려 근거리가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피로도 더 줄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안경 도수가 자신의 시력에 맞지 않게 너무 높으면 눈 피로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것처럼, 도수가 너무 과하면 특히 근거리 작업 시 초점이 흐려지고 눈이 더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새로 바꾸신 안경으로 근거리가 더 선명하게 보인다면, 이는 현재 질문자님의 시력 상태에 더 적합한 도수로 교정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적절한 도수의 안경을 착용하면 눈의 피로도 줄어들게 됩니다. 눈이 불필요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시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자신의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경 도수 높은서 사용하면 눈에 안좋나요? 아니면 상관없을까요

안경 도수가 안맞아도 눈이 건조? 피로? 할 수있나요? 왼쪽 난시가 좀 안맞고, 오른쪽은 시력에 맞추긴했는데 오른쪽 눈이 더 피로하고 뻑뻑한거 같아요 안과 진료 받아봤는데 알레르기 결막염 끼가 조금 있다고는 했는데 잘 못느꼈었거든요 안경은 새로 맞춰서 다음 주 중에 온다고 했는데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1.안경 도수가 뭔가 낮은 느낌인데, 안경 도수를 낮춰서 쓰면 시력 저하가 오기도 하나요? 2.또 적정 안경 도수는 어떤 기준으로 맞추는 게 좋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