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시 생리 멈춤 효과는 있을까요?
오늘 생리 첫 날 인데 경구피임약 먹으면 생리가 멈추나요?
오늘 생리 첫 날 인데 경구피임약 먹으면 생리가 멈추나요?
질문자님, 경구피임약 복용과 관련해 걱정이 많으신 것 같아요. 생리 첫 날에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면 생리가 멈추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릴게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면 생리가 멈추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경구피임약은 여성의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임신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약인데요, 이 약을 복용하면서 생리주기 외에도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를 부정출혈이라고 합니다. 만약 경구피임약 복용 후 부정출혈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요약하자면, 경구피임약 복용으로 생리가 멈추는 것은 아니지만,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속옷에 검정색 무언가가 묻어 있었는데 빨래가 잘 못되어서 전에 생리가 터졌을 때 묻었던 피가 아직 있는 것일 수 있지만 불안해서요. 혹시 검은색 냉이 하루, 조금이지만 나오면 문제가 있는걸까요?? 병원가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곰팡이일 수도 있을것 같운데 질입구쪽에 곰팡이가 닿으면 질염이나 성병에 걸릴수도 있나요??
요즘 자고 일어나면 자주 애액이 나와서 속옷에 자꾸 묻습니다 별 신경 안쓸려고 했는데 속옷에 자꾸 묻으니까 불편해서요 혹시 원인이 무엇인지 알수 있을까요?! (참고로 야한꿈 안꿨어요ㅠㅠ)
현재 22살이고 약 5년 넘게 질염을 앓았던 것 같아요. 중학생 때는 스타킹에 교복을 입어서 더 심했던 건지 속옷에 청바지도 젖을 정도로 냉이 많았고, 현재는 심할 땐 속옷이 다 젖을 정도입니다. 냉의 양이 많고 간지러움 때문에 최근에 산부인과에서 처음 진료를 받았는데 질염 약만 처방 받고 냉은 체질적인 문제가 커서 양이 줄지는 않을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직도 으깬 두부 같은 분비물이 항상 묻어나고 어쩔 땐 엄지손톱보다 큰 투명 덩어리가 나오곤 합니다. 이전에는 속옷에 분비물 모양으로 곰팡이처럼 보이는 검정색 점들이 생기고 세탁을 해도 지워지지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