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갈색점 병원 진료 필요할까요?
샤워하다 우연히 겨드랑이에 갈색점이 생긴걸 봤어요 크기는 5mm정도이고 아무증상 없어요 튀어오르지도 않았고 매끈합니다 병원 가봐야 할까요? 두고 볼까요?
샤워하다 우연히 겨드랑이에 갈색점이 생긴걸 봤어요 크기는 5mm정도이고 아무증상 없어요 튀어오르지도 않았고 매끈합니다 병원 가봐야 할까요? 두고 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렇게 몸에 변화가 생기면 정말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사진과 설명을 종합하면, 이 갈색 점은 정상인 양성 색소성 병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점의 크기가 약 5mm 정도로 경계가 비교적 뚜렷하고, 표면은 매끈하며 융기가 없으며, 통증, 가려움, 진물이 없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점 같은 단순 색소성 모반이나 주근깨/검버섯의 초기일 수 있으며, 대부분 큰 문제가 되지 않아요.
그러나, 점의 크기나 모양, 색이 변화하거나 이상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병원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병원 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첫째, 비대칭 모양이 나타날 때, 둘째, 경계가 불규칙하거나 퍼진 듯한 테두리가 있을 때, 셋째, 색이 갈색, 검정, 회색, 붉은색 같은 여러 가지가 섞인 경우, 넷째, 직경이 6mm 이상일 때, 다섯째, 최근에 빠르게 커지거나 색이 변하고 표면이 거칠어지거나 출혈이 생길 경우에요.
현재 상태에서는 급하게 병원에 가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점의 크기, 모양, 색에 변화가 있는지 꾸준히 관찰하는 것이 중요해요.
변화가 없다면 단순 색소성 병변으로 추적 관찰만 하시면 됩니다.
관찰 팁으로는 1~2개월마다 사진을 찍어두고 변화가 있는지 비교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직경이 커지거나 표면에 변화가 생기면 피부과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더위 먹은 증상과 원인,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려요.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대처법과 예방 팁까지 확인하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