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아기 외출 후 얼굴 붉은 반점, 피부 여린 곳에 생김?
6개월 아기가 외출 후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깁니다. 주로 눈밑, 턱 안쪽과 같은 여린 피부쪽에 이런 증상이 생겼습니다.
6개월 아기가 외출 후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깁니다. 주로 눈밑, 턱 안쪽과 같은 여린 피부쪽에 이런 증상이 생겼습니다.
외출 후 아기의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람이나 추위, 자외선 등의 외부 환경적 요인에 의한 피부 자극, 알레르기 반응, 땀띠, 아토피 피부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6개월 아기의 피부는 매우 연약하므로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1. 아기의 피부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외출 후에는 미온수로 아기의 얼굴을 부드럽게 씻어주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려 말려줍니다. 2. 자극적인 세제나 로션 사용을 피하고, 아기 피부에 맞는 순한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3. 외출 시에는 아기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옷을 입히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부염이나 발진 등이 일어난 부위에는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4. 아기의 피부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소아과 전문의나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6개월 아기라면 소아청소년과에서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아기가 다른 증상을 동반하거나, 붉은 반점이 확산되거나 열이 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기 다리에 붉은빛 반점이 생겼는데...이게 뭔지 알수있을까요?ㅠㅠ
6-9개월 전쯤에 팔에 작은 붉은 반점이 생기더니 3/4개월전부터 등이랑 안쪽 다리에도 붉은 반점이 생기네요. 가렵거나 통증이 있진 않은데 사라지지않고 계속 수가 늘어서 걱정돼요 원래 피부가 좀 약한편이라 전기장판 틀고 자면 등에 자국이 남을때가있는데 그건 사라져도 이 반점들은 안 사라지네요. 면역력/ 체중증가/ 스트레스와 관련이있을까요? 아니면 성병/ 피부질환/ 혈관 문제쪽일까요?
아기 10개월 들어가구요. 붉은 반점이 생기다가 퍼지듯이 붉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