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문제 후 머리 자르면 괜찮나요?
피부 뒤집어지고난뒤 2주뒤에 머리자르는건 괜찮나요?
피부 뒤집어지고난뒤 2주뒤에 머리자르는건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가 뒤집어진 후 2주가 지났다면, 일반적으로 머리를 자르는 것에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두피에 염증이나 민감한 상태가 있다면, 미용사에게 사전에 알리고 주의 깊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두피 상태가 심각하게 민감하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두피에 추가적인 자극을 주지 않고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기 위함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16개월 아기 머리카락을 제가 좀 잘라줬는데 엄마인 제가 사용하는 미용 가위로 잘라줬어요. 제가 사용할때도 머리카락만 잘랐구 직접 피부에 닿진 않았습니다. 아기가 특별히 피부에 사마귀가 보이진 않구요! 이젠 아기전용가위를 사용하려하는데 예전에 사용하구 특별한 문제 없으면 괜찮은거죠??

경구피임약 사정 때문에 껍질채로 잘랏는데 괜찮을까요 약을 자른게 아니라 그냥 그 약이 껍질에 든 상태로 겉부분만 자른거에요

동생이 어제 머리를 짧게 짤랐는데요. 그 이후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제 너무 짧게 쎄게 자르게 되면서 이런식으로 피부가 이상하게 뭐가 난 상태예요. 하얗게 고름처럼 되어 있기도 한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가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