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가 차가우면 질염이 재발하나요?
아랫배가 차가워도 질염이 자주 재발 하는 건가요?
아랫배가 차가워도 질염이 자주 재발 하는 건가요?
AD
아랫배가 차가운 것과 질염의 재발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질염은 주로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등의 감염, 호르몬 변화,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과도한 세정제 사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다만, 아랫배가 차가운 상태가 지속되면 혈액순환이 저하될 수 있고, 이는 면역력 약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질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과민성 방광과 관련된 질문에서 언급된 것처럼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하복부에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염이 자주 재발한다면 생활습관을 점검하고, 필요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 습관 개선과 함께 전문적인 진료를 통해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이 자주재발해서 냅뒀는데 그것때문에 아랫배 통증일 수도 있다고하셨는데 맞나요? 유레아즈마 파붐은 치료해도 계속나오고 칸디다도 피곤하면 재발해서 그냥 냅두는데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 생리 예정일 이틀 정도 남았어요 그런데 3~4일 전부터 아랫배가 좀 간지럽고 콕콕 땡기는 느낌이 듭니다 이게 생리예정일과 관련이 있나요? 아님 질염이나 다른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확률이 더 높나요? (방광염과 질염이 자주 재발하는 편입니다)
불투명한 냉과 노란색 뭉친 냉이 함께 나왔어요. 이전에 가드넬라균 질염이 있어서 메로겔 처방받고 일주일간 사용했는데 어제 성관계 후 뭉친 냉이 나왔어요. 질염이 재발한 걸까요? 그리고 관계 후 아랫배가 콕콕 쑤시듯이 아팠어요. 산부인과에 가니까 질염때문에 복통은 안생긴다고 하셨고 골반염때문 일 수 있다고 하셨는데 진료를 보니 골반염 소견은 없다고 하셨어요. 뭐가 문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