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미플루 주사 후 열이 다시 오르는 이유는?

이OO • 2026.02.04

독감 확정은 아닌데 어제부터 미열끼는 잇엇는데 오늘 아침 7시에 갑자기 38.9까지 올라서 해열제만 먹고 병원가서 독감 검사햇는데 음성이래요.. 근데 확진자랑 같이 밥 먹엇어서 정황상 독감이 맞다고 해서 페라미플루 맞고 집에왓어요 집에 와서 쭉 괜찮다가 갑자기 저녁에 열이 오르더니 지금 38.0까지 올랏는데 이거 괜츦은 거 맞나요 아까 수액맞고는 괜찮앗는데 열이 왜 다시 오르는 건가요 큰병일까봐 너무 무서워요..일주일 전 피검사는 정상이엿습니다

발열몸살감기약기침가래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안하실 것 같아요.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페라미플루 주사를 맞은 후에도 열이 다시 오르는 것은 독감 초기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독감의 경우 3-4일 정도는 38-40도 이상의 고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항바이러스제인 페라미플루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보통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주사를 맞은 직후 바로 증상이 완전히 호전되지 않을 수 있어요. 열이 다시 오른다고 해서 약효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열이 있을 때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필요시 해열제를 복용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열이 39도 이상으로 계속 높게 유지되거나, 호흡곤란, 심한 두통 등 다른 심각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페라미플루 수액 맞은 후에도 계속 높은 열이 유지되는 경우, 어떤 이유일까요?

    20대 여자입니다. A형독감 확진받고 4일차에 페라미플루 수액을 맞았습니다. 열이 호전되는 듯 보이더니 5일차(오늘) 저녁에 또 38.5도를 웃도네요.. 해열제 페라미플루 수액까지 맞았는데 도대체 열이 왜 안떨어지는 건가요.. 5일차까지 안떨어지면 뭔가 큰 병인가요?

    감기/몸살

    독감

    2023.12.05
  • 독감 페라미플루

    페라미플루 맞으면 항생제 복용 필요없나요?

    이비인후과

    2023.05.23
  • 독감 페라미플루

    A형 독감이라고 하여 오늘 12시쯤 페라미플루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열이 39도 이상이라 타이레놀을 먹이고 있는데 괜찮나요? 보통 페라미플루주사의 효과는 언제쯤 나오나요?

    감기/몸살

    발열

    2022.12.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