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량 변화, 일시적인지 산모 건강 문제인지 확인 필요?
오전에 분만병원에서 양수량이 적다고 하여 대학병원을 갔습니다. 오전 9시에 AFI 7.76cm이였고 물 4L섭취 후 오후 4시에 대학병원 초음파에선 AFI 9.01cm이 나왔습니다. 일시적인 변화일까요? 아님 산모가 탈수증상이였던걸까요?
오전에 분만병원에서 양수량이 적다고 하여 대학병원을 갔습니다. 오전 9시에 AFI 7.76cm이였고 물 4L섭취 후 오후 4시에 대학병원 초음파에선 AFI 9.01cm이 나왔습니다. 일시적인 변화일까요? 아님 산모가 탈수증상이였던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양수량이 일시적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으며, 산모의 수분 섭취가 양수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전에 측정한 AFI가 7.76cm에서 오후에 9.01cm로 증가한 것은 산모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양수량이 증가한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산모의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인지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양수가 부족할 때에는 태아의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임신 기간 동안 꾸준한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필요한 경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추가 검사를 통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전에 분만병원에서 양수량이 적다고 하여 대학병원을 갔습니다. 오전 9시에 AFI 7.76cm이였고 물 4L섭취 후 오후 4시에 대학병원 초음파에선 AFI 9.01cm이 나왔습니다. 일시적인 변화일까요? 일시적인 변화면 물 안먹음 다시 양수가 줄어들까요?
16주 0일입니다. 오전에 분만병원에서 양수량이 적다고 하여 대학병원을 갔습니다. 오전 9시에 AFI 7.76cm이였고 물 4L섭취 후 오후 4시에 대학병원 초음파에선 AFI 9.01cm이 나왔습니다. 산모가 토요일날 스트레스로 인해 2-3시간정도 울었고 오늘 오전까지 물 섭취가 평소보다 적었다면 그 이유로 양수량이 적어졌다가 물 섭취 후 양수량이 회복이 된걸까요? 14주 4일엔 양수량이 정상범위였습니다. 16주엔 보통 양수량도 적나요?
오전에 분만병원에서 양수량이 적다고 하여 대학병원을 갔습니다. 오전 9시에 AFI 7.76cm이였고 물 4L섭취 후 오후 4시에 대학병원 초음파에선 AFI 9.01cm이 나왔습니다. 산모가 토요일날 스트레스로 인해 2-3시간정도 울었고 오늘 오전까지 물 섭취가 평소보다 적었다면 그 이유로 양수량이 적어졌다가 물 섭취 후 양수량이 회복이 된걸까요? 14주 4일엔 양수량 정상 범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