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딜로마 자궁경부 치료도 필요한가요?
콘딜로마 외음부 치료는 우선 했는데 자궁경부 치료도 해야하나요? 만약에 치료한다면 외음부랑 자궁경부 같이 치료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왜 따로 하는지
콘딜로마 외음부 치료는 우선 했는데 자궁경부 치료도 해야하나요? 만약에 치료한다면 외음부랑 자궁경부 같이 치료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왜 따로 하는지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콘딜로마는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외음부뿐만 아니라 자궁경부를 포함한 여러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와 외음부 치료를 따로 하는 이유는 각 부위의 조직 특성과 접근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외음부는 직접 볼 수 있고 접근이 쉬운 반면, 자궁경부는 내부에 위치해 있어 특수 기구를 사용한 검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치료 방법도 부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외음부는 레이저나 냉동치료, 전기소작술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자궁경부는 더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며 루프 전기절제술(LEEP)과 같은 특수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 콘딜로마 치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자궁경부 세포 변화를 일으켜 장기적으로 자궁경부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치료 계획은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콘딜로마의 범위, 크기, 위치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경부 조직검사 결과 flat condyloma (or chronic cervicitis with koilocytosis)가 나왓습니다. 근데 따로 치료하자는 말씀은 없고 6개월뒤에 재검진을 받으면 된다고 하셧는데 콘딜로마가 보이진 않는데 자궁 경부안에 낫으면 치료 따로 안해도 면연력만 기르면 되는건가요..?

자궁경부 조직검사결과 flat condyloma(or chronic cervicitis with koilocytosis) 결과가 나왓습니다. 콘딜로마 또는 만성경부염이라는데 제가 콘딜로마에 걸렷다는 말인가요?

이번달에 자궁경부 미란 증세가 미세하게 있었는데요 질 외음부에 뭐가 났다고 하셨어요 자궁에 이상없겠죠? 너무 걱정돼요 현재 가다실 3차까지 다 맞은 상태예요.. 올해 자궁경부암 검사 정상이었고 4월에 한 hpv검사도 음성이었어요 근데 이번 달에 재발한 거 같아요 만약 자궁경부미란이 미세하게 있었을때 콘딜로마가 재발한 게 맞다면 자궁에 영향을 끼칠까 걱정돼요 작년 9월에 처음 콘딜로마 소견을 듣고 제거시술을 하고 바로 가다실 9가를 혹시나 다른 유형에 걸리지 않을까도 걱정돼요 너무 불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