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이상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요
3년이상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 술김에 오늘 먹을 약과 다음날 먹을 약을 중복해서 복용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약 복용을 어찌해야하나요?
3년이상 경구피임약 복용중인데 술김에 오늘 먹을 약과 다음날 먹을 약을 중복해서 복용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약 복용을 어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선 오복용을 했더라도 다음 피임약에 대해서는 정해진 시간에 그대로 복용하셔야 함을 알려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평소 약간의 빈혈증세가 있고, 생리기간 중에는 어지러움이 심해서 솔가 영양제를 하루 1알, 매 식후 3년이상 먹고있습니다. 철분제를 이렇게 쉬지않고 계속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영양제도 휴약기를 가져야 몸도 더 건강해지고 영양제도 몸에 흡수가 더 잘된다는 얘기를 들어서요. 따로 휴약기를 가지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저번달 생리가 끝나는 즉시 새로운 피임약을 시작했습니다.(2세대에서 1세대로) 그렇게 새로운 피임약 복용 5일째날 질내사정이 되었는데 괜찮을까요? 경구피임약 복용은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도 부터 2년 넘게 에이리스를 복용하다가 생리주기가 잘 잡히지 않는거 같아서 2021년도 11월 부터 마이보라로 바꿧습니다. 근데 마이보라를 먹고 정확히 1년 후 부정출혈이 생겼습니다 약을 다 먹어가는 (15-21일쯤) 때에 갈색 냉이나 아주 작은 핏덩이나 핏물이 보이는데 현재 3개월 정도 지속 되었습니다 (병원에선 피가 고여있지도 않고 자궁엔 아무 이상없다고 하셨습니다) 피임약 장기 복용에 부작용 일까요..? 저번달에 쌍수를해서 잠시 금연을 했는데 그때는 부정출혈이 없었습니다.. 담배 때문일까요..? 그러면 지금까지 아무 증상도 문제도 없었는데..왜 그런걸까요..? Bmi지수는 30 이상이고 담배 하루에 2-10개비 정도 피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