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코감기 증상에 비대면 진료 가능할까요?
10개월15일된 아기인데요 코감기인지 코물을 줄줄흘리고 그렁그렁 소리가 나고 재챠기하면 콧물들이 양쪽으로 흘러내리는데 비대면진료로될까요 ?? 안되면 내일 진료보러가려고 하긴하는데 ㅠ
10개월15일된 아기인데요 코감기인지 코물을 줄줄흘리고 그렁그렁 소리가 나고 재챠기하면 콧물들이 양쪽으로 흘러내리는데 비대면진료로될까요 ?? 안되면 내일 진료보러가려고 하긴하는데 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코감기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비대면 진료는 가능합니다. 닥터나우 앱 홈에서 '비대면 진료' 메뉴를 통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의사가 아기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대면 진료를 권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은 약은 원칙적으로 약국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셔야 합니다. 특별한 경우(섬·벽지 거주자,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자, 등록 장애인 등)에만 재택수령이 가능합니다.
아기의 증상이 심하지 않고 단순 코감기로 판단되면 비대면 진료로도 처방이 가능할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일 계획하신 대로 대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살아기 코감기(콧물,재채기)로도 미열이날수있나요? 어제병원갔을땐 콧물.재채기말고는 다른거없었어요!

엄마아빠 둘다비염이심합니다 환잘기외출로 아가도 단순비염일가능성이 있나요 1달전 바이러스모세기관지염으로 입원했던아기가 걱정이많습니다 아직 쳐지거나하지는않고 코막힘정도만심한상태라약먹이고 있어요 그래서 조금졸려하는건 있네요 분유량은 코막힘때매힘들어서 조금줄은거말고는 잘찾고 잘먹습니다. 기침이시작되면 네뷸라이져를 가정에서 하는게 나을까요 지난반에 소아과여러군데다니다가 쳐저서 응급실갔던 적이있어서 주말앞두고 너무 걱정됩니다

1달전 rsv로 모세기관지염으로 대학병원1주일입원했던 아기입니다. 호흡기치료를오래했어요ㅠㅠ 근데지금또 환절기에 몇번나갔다와서 그런지 코막힘증상이있습니다. 코감기,기침가래시럽두가지 처방받아먹이는데 콧물이흐르지는않아요 뒤로넘어가는거 같은느낌인데 100일이전아가라 대학병원을가야할까요 처방받은 약일단 다먹이면서 지켜봐야 할까요 소아과마가는건 조심스러워서 자제중입니다ㅠ 약이다떨어지면 비대면으로 받고싶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