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걸릴 확률이 1~2%인데 실제로 그 확률에 걸리는가요?
아니 개인이 평생 살 때 머 난소암이나 자궁암, 방광암 이런 거 걸릴 확률이 거의 1~2%던데 그런 암 걸리는 사람은 1~2%의 확률에 걸려서 그런건가여?
아니 개인이 평생 살 때 머 난소암이나 자궁암, 방광암 이런 거 걸릴 확률이 거의 1~2%던데 그런 암 걸리는 사람은 1~2%의 확률에 걸려서 그런건가여?
네, 말씀하신 것처럼 특정 암에 걸릴 확률이 1~2%라고 하면, 이는 일반적으로 전체 인구 중에서 해당 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는 비율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실제로 그 암에 걸리는 사람들은 이 확률에 해당하는 경우라고 볼 수 있죠. 그러나 암 발병 확률은 개인의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통계적인 확률은 일반적인 경향을 나타내는 것이지 개개인에게 정확히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흡연량과 기간에 정비례하여 암 발병 위험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흡연을 많이 하고 오래하며 일찍 시작할수록 폐암의 발생 위험이 더 크다고 해요. 따라서 개인의 상황에 따라 실제 발병 확률은 통계적 확률과 다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난소암은 여자가 평생 사는동안 걸릴 확률 1%라고 하잖아여 그러면 난소암 걸린 환자분들은 그 1%의 확률에 적중해서 걸린건가요? 2. 난소암 확률 1%는 그렇게 높은 수치가 아니고 오히려 매우 낮은 수치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발병확률이 1%인 암은 드문 암이라고 하셨구요.. 근데 왜 인터넷에 보면 난소암 환자가 그렇게 많은걸까요..? 3. 저 산부인과 정기검진 잘 다니고 있는데도 난소암 걸릴까봐 무서워요 증상이 없다고 하기도 하고, 검진과 다음 검진 사이에 갑자기 난소암 걸려서 급격하게 악화된 상태일까봐요.. 그래서 건강염려증까지 왔는데 이 생각들 반박 좀 해주세요
건강염려증이 있어요 지금 제 나이에 암에 걸릴 확률이 0.1%정도인데 이 확률을 보면 안심하는게 아니라 아무리 적은 확률이어도 내가 그 확률에 적중하면 암에 걸리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무서워요 실제로 저 확률에 적중한 암 환자분들이 계시잖아요 그래서 그런 생각이 들어요 안심할 수 있게 반박좀 해주세요 0.1%가 어떤 의미인지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구요
암에 대한 건강염려증이 있어요 도와주세요 1. 20대에 암 걸릴 확률이 0.2%라는데 이게 얼마나 낮은건가요? 2. 그리고 아무리 낮은 확률이라고 해도 제가 그 0.2% 확률에 적중하면 그 낮은 확률을 뚫고 암 걸리는 거잖아요 그게 너무 무서워요ㅜㅜ인터넷에 보면 0.2% 확률에 적중해서 20대에 암 환자 되신 분들이 많이 보여요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3.평생 발병확률이 1%인 암들이 있는데 이 1%는 얼마나 낮은건가요?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4.평생 발병확률이 1%인 암은 잘 안 걸리는 암인가요? 5.근데 그 1%가 낮다고 해도 그 낮은 1%에 적중해서 난소암,백혈병 이런 암 걸리는 분들이 계시잖아요ㅜㅜ 아무리 낮은 1%여도 제가 거기에 적중하면 그런 난소암,백혈병 환자 되는건데 그게 무서워요ㅜㅜ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요? 6.평생 발병확률이 2%인 암들이 있는데 이 1%는 얼마나 낮은건가요?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7.평생 발병확률이 2%인 암은 잘 안 걸리는 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