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없더라도 독감일 수 있나요?

김OO • 2025.12.21

토요일 와이프가 A형독감 확진을받고 그날저녁부터 몸살걸린것처럼 근육통발생, 37.3~8사이 열, 그리고 기침, 몸떨림이생기다 와이프가 처방해온 약한첩 먹구자니 일요일은 좀괜찮다 밤부터 다시 증상이 시작되었어요 열이나지않아도 독감일확률이 있을까요?

기침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독감은 일반적으로 38도 이상의 고열이 특징적이지만, 개인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 발열 없이도 독감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께서는 A형 독감 확진자와 밀접 접촉하셨고, 근육통, 기침, 몸떨림 등 독감의 전형적인 증상들을 경험하셨기 때문에 열이 없더라도 독감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독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은 증상 발생 후 48시간 이내에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의심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른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A형 독감 판정 후 열이 없을 수 있나요?

    A형 독감 판정 받았는데 열이 없을 수 있나요? 어제 37.5 정도의 미열, 인후통, 근육통, 기침 등으로 병원 방문해서 약 받으려 했는데 근육통이 동반 되어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그냥 독감 검사를 했는데 a형 독감이었어요.. 근데 이번 독감 엄청 아프다는데 전 약 먹고 하니까 열 아예 없이 그냥 호흡기 증상들만 좀 있고 그냥 일상이랑 똑같을 정도로 열도 없고 안 아프거든요.. 오늘이 이틀차인데 이럴 수도 있나요? 초기에 발견해서 약 먹고 바로 잡아서 그런 건가요? 아니면 독감이 아닌데 독감이라고 검사결과가 잘못 나온 건가요?

    감기/몸살

    독감

    2025.01.05
  • 열이 나지 않아도 독감일 수 있나요?

    열이 나지 않아도 독감일수있나요

    감기/몸살

    가래

    기침

    +4
    2023.12.27
  • 열이 안 나도 독감일 수 있나요?

    평소 감기와 다르게 목감기 증상이 심합니다. 원래 목감기는 간지러웠는데 이번엔 코로나에 걸린 것처럼 붓고 목소리가 많이 변형되고 가래가 많이 껴요. 몸살 기운도 하나도 없습니다. 열은 미열조차 없어서 어제 진료할 때 독감 검사 없이 감기약만 처방 받았습니다. 약 사진도 함께 첨부할게요. 1. 열이 안 나도 독감일 수 있나요? 2. 일반 감기약으로는 독감을 치료할 수 없나요? 두 가지 질문 답변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감기/몸살

    감기약

    기침

    +1
    2023.01.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