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뭔가 걸린 느낌
코로나 격리기란이라 어쩔 수 없이 침대에서 계속 식사를 했는데요 갑자기 저녁부터 목에 뭔가 음식이 걸려있는 느낌이들어요 계속.. 너무 불편한데 이거 왜그러는거죠ㅠㅠ 약을 따로 처방을 받아야하는건가요??
코로나 격리기란이라 어쩔 수 없이 침대에서 계속 식사를 했는데요 갑자기 저녁부터 목에 뭔가 음식이 걸려있는 느낌이들어요 계속.. 너무 불편한데 이거 왜그러는거죠ㅠㅠ 약을 따로 처방을 받아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등 위식도역류질환을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을 말하며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가슴쓰림, 가슴의 답답함, 속쓰림, 신트림,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비만, 흡연, 음주, 기름진 음식, 과식, 취침 전 음식 섭취, 카페인, 탄산 음료 등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것들을 피하고 음식을 먹고 눕는 습관을 교정해야 해요. 현재는 코로나 격리 기간 중 침대에서 먹고, 바로 눕는 일이 며칠 반복되며 증상이 나타나신 것으로 보여요. 적절한 약물 치료가 권장되므로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내과' 로 비대면 진료 후 집에서 약을 배송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연세다인의원 박지훈 대표원장입니다. 침대에서 계속 식사 가 원인일것 같습니다. 음식이 내려갈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하는데, 쭈그리고 앉아서 먹거나, 먹고나서 눕거나, 앉아있으면 잘 내려가지 않을 뿐더러, 위산 역류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면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 증상중 하나가 목에 이물감입니다. 약을 먹는것보다, 자세가 중요합니다. 물론 약도 복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자는데 배가 아파서 깼어요. 원래 제가 자다가 배아파서 깨고 그러지 않는데 오늘은 배가 아파서 화장실가서 설사했는데.. 갑자기 장염인가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근데 설사 한번 하고 배 아픈건 괜찮아졌는데 제가 구토공포증이 있어서.. 장염걸리면 토하면 어쩌지 배아파서 토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에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는데요. 지금 목에 뭐가 얹힌 느낌이 들어요. 트림은 안나오고 속이 좀 울렁 거리는거 같은데.. 목에 뭔가 걸린게 내려가면 좋겠는데 약도 없고.. 이 느낌이 체해서 그런걸까요? 손발은 따뜻하고 배도 안아파요. 트림이 나오려고 하다가 안나왔는데 그뒤로 걸려있는 느낌이 드네요.답답해서 잠을 못자겠는데.. 방법 없을까요ㅠ 아님 식도염 증상일까요.
목에 뭐가 걸린 느낌이라 병원 갔는데 염증이 있어서 그렇다네요 침 삼키면 가슴 중앙이 묵직하고 트림도 자주 나오는데 이게 편도 쪽에 염증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게 맞나요?
어제 약을 먹은 후에 목에 뭐가 걸린 느낌이 있어요 물 마시고 뭘 먹어도 그 이물감이 넘어가는 느낌이 안들어요ㅠ 그리고 목도 답답하고 가슴도 좀 답답한데 병원을 내과에 가야할까요 이비인후과에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