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쿠아엠 점안액을 인공눈물 대신 써도 되나요?
라섹한지 두 달 넘어가는데 인공눈물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집에 디쿠아엠 점안액이 있는데 인공눈물 대신 사용해도 될까요?
라섹한지 두 달 넘어가는데 인공눈물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집에 디쿠아엠 점안액이 있는데 인공눈물 대신 사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2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인공눈물 대체품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군요.
디쿠아엠 점안액은 눈물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안구 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인공눈물과는 다른 성분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라섹 수술 후에는 각막 회복과 안구 건조 방지를 위해 적절한 점안액 사용이 중요합니다. 수술 후 2개월이 지났더라도, 다른 종류의 점안액으로 대체하기 전에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급하게 인공눈물이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일시적으로 사용하실 수는 있으나 가능한 빨리 원래 사용하시던 인공눈물을 구매하시거나 담당 의사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안액 사용 중 눈 자극감, 충혈 등의 불편함이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료진과 상담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더러운 손으로 눈을 비비고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싶은데 디쿠아엠 점안액으로 대체해도 될까요?

디쿠아엠 점안액 넣고 흐르는 물에 눈을 담갔다 뺐는데 괜찮을까요?

해르페스 의심 증상에 바이버 연고 대신 에크로바연고를 발라도 될까요? 월요일에 헤르페스 의심된다하셔서 검사받고 약,연고 모두 받았습니다 하이버 연고를 받아 바르고 있는데 지금 거의 다 써버려서 내일 약국 열기 전에 바를게 없는데,,집에 에크로바가 있어요 많이 다른건가요? 대신 잠시 쓸 수 없을까요? 소독을 오늘 받고 왈는데 따로 질염 말씀은 없으셨습니다. 지금 가려운건 다시 새살이 돋아나서 인지, 아니면 질정을 하나 넣어도 될지가 궁금합니다 너무너무너무 아픈데,,빨리나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