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철물 씌우는 게 맞나요?
제가 오늘 치과를 갔는데 큰이상은 없고 어금니 바깥 부분을 포함한 세곳에서 잇몸이 많이 깍여서 보철물을 작게 해서 씌우는게 좋다고 하기는 했어요. 나이가 들면 신경치료를 할 수도 있다고 했는데 지금 씌우는게 맞겠죠?? 아프진 않다고 했어요.
제가 오늘 치과를 갔는데 큰이상은 없고 어금니 바깥 부분을 포함한 세곳에서 잇몸이 많이 깍여서 보철물을 작게 해서 씌우는게 좋다고 하기는 했어요. 나이가 들면 신경치료를 할 수도 있다고 했는데 지금 씌우는게 맞겠죠?? 아프진 않다고 했어요.
AD
치과에서 잇몸이 많이 깎였다고 진단받으셨고, 나이가 들면 신경치료를 할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다면, 보철물을 씌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아프지 않다고 하시더라도, 보철물을 씌움으로써 치아의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더 큰 문제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경치료 후 크라운까지 하지 않을 경우 다시 통증이 나타나게 되어 꼭 필요한 치료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의사의 권고에 따라 보철물을 씌우는 것이 가장 안전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다른 치과에 내원하셔서 추가적인 의견을 들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플란트나 틀니가 아닌 치아 뿌리에 씌운 것이 수년이 지나니 잇몸 경계선부에 검은 부분이 조금 보여요 이 검은 부분으로 다른 문제는 없는데 웃을 때 조금 외관상 느껴져요 1.임플란트도 아니고 틀니도 아닌 이 명칭이 뭔가요? 2.외관상 신경쓰이는 것 외에 건강에 문제를 주나요?(검은 부분의 물질이 인체에 안 좋은 성분이라든지?) 3.근데 이 부분이 원래 검은 톤의 재질인가요? 치아 문제없고 사는데 불편없으면 검은 부분이 조금 보여도 이대로 둬도 상관없죠?
치아에 크라운을 씌운거 엑스레이를 보면 못 같은 게 중간에 박혀있는데요, 임플란트 할때 보철물과는 다른건가요? 만약 크라운이 빠진 후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상황이면 크라운할때 썼던 못을 빼고 다시 보철물을 박나요? 이러한 상황이면 뼈이식이 무조건 필요한건 아니죠?
안녕하세요 현재 치과 치료를 받는중인데요. 송곳니바로 뒤쪽 치아를 신경치료하고 보철물 씌우기 전단계입니다. 보철물을 알아보니 지르코니아가 괜찮은거같아서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하려고 했는데 지금 치과에서는 지르코니아를 취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세라믹인레이를 추천해주시는데 제가 알아본 인레이에 비해 꽤 비싸더라구요 (인레이 평균적인 비용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그래서 다른 치과로 옮기면 어떨까 싶은데 뭔가 문제가 있을까요? 그리고 치아를 많이 삭제해서 포스트를 심어야 하는데 포스트의 종류가 있을까요? 포스트는 심는데 13만원이면 적당한 비용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