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소독 후 시린증상 발생, 잘못된건가요?

김OO • 2024.08.15

신경치료 2차후 통증이 없었는데 3번째에 소독하고 난뒤로 시린증상이 생겼습니다. 잘못된건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신경치료 후 시린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비정상적인 현상은 아닙니다. 신경치료 과정에서 치아 내부의 신경과 조직을 제거하고 소독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소독 과정에서 사용된 약물이나 기구에 의해 일시적인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린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이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추가적인 치료나 조치가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다면 가지고 계신 소염진통제를 드시면 통증 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치료 기간 중 치과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