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자궁경부암검사 8개월째 받아도 괜찮나요?
첫출산은 3월말에 했는데요 분만병원에서 출산후 4개월안에 자궁경부암검사를 하라고 하셨는데 6월에 건강검진예약이 되어있어서 따로 검사를 받지않았습니다. 그런데 계속 개인사정으로 건강검진일정이 미뤄지면서 이번주 토요일에 하게 되었습니다. 출산 7개월만에 하는데 생리기간과 겹치게 되어 자궁경부암검사는 또 미뤄야하는데 8개월만에 해도 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첫출산은 3월말에 했는데요 분만병원에서 출산후 4개월안에 자궁경부암검사를 하라고 하셨는데 6월에 건강검진예약이 되어있어서 따로 검사를 받지않았습니다. 그런데 계속 개인사정으로 건강검진일정이 미뤄지면서 이번주 토요일에 하게 되었습니다. 출산 7개월만에 하는데 생리기간과 겹치게 되어 자궁경부암검사는 또 미뤄야하는데 8개월만에 해도 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자궁경부암 검사 시기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 자궁경부암 검사는 산후 검진의 일환으로 권장되며, 병원에서 4개월 이내에 받으라고 안내한 것은 산후 회복 상태를 확인하고 조기에 이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8개월째에 검사를 받는 것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검사를 미루지 않고 받는 것입니다. 다만, 생리 중에는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생리가 끝난 후 1주일 이내에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정기적인 검진 일정을 미리 계획하시어 적절한 시기에 검사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해 이번 검사는 생리가 끝난 후 가능한 빨리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출산한지8개월 새벽이랑아침만되면 골반통증이너무심해요 난소에 혹이있어서 골반염아닐까하고 산부인과갔지만 혹도사라지고 골반염이아니었어요 골반통증 정형외과가면되나요 엑스레이찍고물리치료만받으면될까요 의심할수있는 병명은뭘까요

자궁경부암 검사후 반응성 세포변화로 치료받았는데요.오후부터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출산후 자궁경부암 검사시 정상으로 나왔는데 hpv 바이러스도 없다는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