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살살 아프고 설사를 해요,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배가 살살 아프고 설사를 해요 어떤 약을 먹어야 할 까요
배가 살살 아프고 설사를 해요 어떤 약을 먹어야 할 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가 아프고 설사가 있는 경우,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식중독, 스트레스, 바이러스 감염, 음식 불내증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증상의 경우 집에서 다음과 같은 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발열, 혈변, 지속적인 구토, 탈수 증상 등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장기간 설사가 지속되거나 반복되는 경우에도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약국에서 일반적으로 구할 수 있는 설사약을 사용하기 전에, 증상의 원인과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연휴 기간에 운영하는 약국, 병원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 '명절병원'을 검색해 보시거나, 응급의료포털 (https://www.e-gen.or.kr/egen/main.do) 로 들어가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가아프고 온몸에힘이쫙빠져요 그러면서 배가 살살아프고 설사를해요

물인던음식이던뭐만먹으면장실을가서설사을자주하는편입니다 제가쓸개가없어서인지 먹기만하면 자주그래요 위내시경하고대장내시경을해야하는지요 지금보험을들어놓은것이 몇일안되어서요

처음에는 항문에서 진물같은것도 나오고 해서 항외과에 갔는데 항문질환이 아니라고 하셔서 현재 처방해주신 티프리드정, 메디락디에스장용캅셀, 카르필정 1일 3회 복용중입니다. 오늘이 약복용 이틀째인데 계속 밥먹으면 배아프고 된똥이 나와요.. 며칠전에는 죽만 먹었는데도 아플까 말까였거든요.. 자극적인음식 먹지도 않았는데 왜이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