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임테기로 두번 태스트해도 음성이 나왔을 때 믿을만한 정보일까요?
관계 한달 넘게 지난 후에 아침 첫 소변이 아닌 두번째 소변으로 얼리임테기를 이용해서 두번 태스트 해봤는데 둘다 음성이 나왔는데 믿을만한 정보 일까요??
관계 한달 넘게 지난 후에 아침 첫 소변이 아닌 두번째 소변으로 얼리임테기를 이용해서 두번 태스트 해봤는데 둘다 음성이 나왔는데 믿을만한 정보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테스트기의 정확도는 99퍼센트 이상이라고 해요. 하지만 이는 소변에서 임신호르몬이 검출되는 시기에 정확도를 판단한 것이고 초기에 임신 사실 여부를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때는 이보다 정확도가 낮다고 느낄 수 있어요. 아침 첫 소변이 가장 호르몬이 농축된 시간이라 정확한 결과를 볼 수 있기에, 두 번째 소변의 경우라면 익일 재검사를 권장드려요.
관계가 있은 지 한 달이 넘었다면, 일반적으로 임신 테스트기는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소변으로 테스트했을 경우, 소변 속의 hCG 농도가 낮아져서 임신 테스트 결과의 정확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두 번의 테스트 모두 음성이 나왔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여전히 불안하거나 생리가 없는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아침 첫 소변을 사용하여 다시 한 번 테스트를 해보시거나, 더 정확한 결과를 위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 12일 후 얼리임테기 아침 두 번째 소변 음성이면 믿어도 될까요?

오후8시30분부터 새벽2시까지 소변을 참다가 임테기 음성 나왔는데 믿을만 한가요

그냥 임테기보다 얼리임테기가 더 정확한거 아닌가요? 더 적은 호르몽농도로도 양성이 나올 수 있으니까요. 질내사정 후 3~4주가되는 시점에서 밤에 술먹고 써서 음성이 나왔는데 믿을만한 결과가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