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한달 건너 뜀?
생리 한달 건너 뜀
생리 한달 건너 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가 한 달 건너뛰는 현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의 변화, 과도한 운동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생리가 지연되거나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만약 임신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러나 임신 테스트 결과가 부정적이고,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생리가 불규칙한 원인이나 지연되는 원인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 후 생리를 한달 건너 뛸수도 있나요?

생리예정일이 지났고 생리는 안하고 분비물처럼 흰색이나와 이상해 병원을 갔더니 캔디다균이 있다는 결과를 들었네요. 그러면서 질 초음파를 보았더니 자궁내벽이 두껍다고 일주일 기다려 보자는데..제가 한번도 생리불순이 없었거든요..왜그러는건지...그리고 몸에 아무런 증상도 없어서요ㅡㅡ 그냥 일주일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아님 생리유도제라도 맞아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시험기간으로 밥을 거르다 보니 살이 많이 빠지고 늦게자서 생활 패턴 또한 불규칙 해졌습니다.. 원래같으면 이래도 정상적이게 하는데 이번 처음으로 20일 정도 늦어지고 있습니다..,, 생리가 건너 뛸 수도 있는건가요? 예정일 날 살짝 미세한 피가 나와서 하는 줄 알았더니 살짝 나오고 마네요 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