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에 타이레놀 복용 가능할까요?
여자친구가 결막염인데 일단은 안약을 두개 처방받았습니다.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다는데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결막염 원인이나 조심해야할 점도 알려주세요. 여자친구는 하드렌즈를 착용하는데 한번 착용하면 꽤 길게 착용합니다. (1~2주정도)
여자친구가 결막염인데 일단은 안약을 두개 처방받았습니다.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다는데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결막염 원인이나 조심해야할 점도 알려주세요. 여자친구는 하드렌즈를 착용하는데 한번 착용하면 꽤 길게 착용합니다. (1~2주정도)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 치료 중에 두통이나 어지러움 증상이 있다면 타이레놀 복용은 가능합니다. 타이레놀은 일반적으로 안약과 함께 복용해도 특별한 상호작용이 없는 편이에요.
결막염의 주요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알레르기, 이물질, 자극물질 등이 있습니다. 특히 콘택트렌즈 착용자의 경우, 렌즈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장시간 착용 시 결막염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하드렌즈를 1-2주 정도 장기간 착용하는 것은 눈에 산소 공급을 방해하고 각막에 손상을 줄 수 있어 권장되지 않습니다. 렌즈는 제조사의 권장 착용 시간을 지키고, 매일 세척 및 소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막염 치료 중에는 다음 사항을 주의하세요: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재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러지성 결막염에 반드시 후메론이랑 올로원스 둘 다 넣어야하나요? 후메론을 잃어버렸는데 올로원스만 넣어도 되나요?

1월초부터 눈에이물질이안들어갔는데 이물질들어간거처럼느껴지고 눈이 약간욱씬하는느낌이 들기도하고 눈이간지럽고 뻑뻑하다? 아침에 재채기잠깐하고요 제가 약간심한정도는 아닌데 비염이있어요 결막염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시간이지날수록 눈이너무피곤해요 동네병원에서 알러지성 결막염 을 진단받았는데 지인들말로는 이거한번걸리면 한달정도간다하더라고요 인터넷쳐보니까 원인이 집먼지, 동물털, 꽃가루 등 이 있다고하더라고요 고양이두마리를키우긴하는데 벌써 2년이나됐고요. 고양이키운지 만약 털때문이라면 2년전부터 시작해야되는거아닌가요? 결막염이 어떤알레르기 때문에 그런건지 알수있는방법과 그리고 제가 왜걸렸는지 원인알수있을까요? 요새 자격증때문에 스트레스성두통이 심한데 두통약은 처방받아서 어제부터 먹고있고 거기다가 알레르기결막염과 안압 재보니까 20 21나와서 정상이긴한데 주의단계여서 요새 이래저래 너무 몸이 아프네요

안녕하세요 자고 일어나보니까 눈에 눈꼽이 평소보다 엄청나서 눈이 안 떠지더라고요 그래서 물에 살살 불려서 떼기는 했는데 가렵고, 살짝 충혈되고, 붓기도 있어보이네요 찾아보니까 결막염 같은데.. 집에 뜯지 않은 테라마이신 안연고가 있더라고요 그냥 이거 발라도 될까요? 한번 바를 때 양은 얼마정도 발라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