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에 타이레놀 복용 가능할까요?

하OO • 2025.11.23

여자친구가 결막염인데 일단은 안약을 두개 처방받았습니다.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다는데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결막염 원인이나 조심해야할 점도 알려주세요. 여자친구는 하드렌즈를 착용하는데 한번 착용하면 꽤 길게 착용합니다. (1~2주정도)

결막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2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 치료 중에 두통이나 어지러움 증상이 있다면 타이레놀 복용은 가능합니다. 타이레놀은 일반적으로 안약과 함께 복용해도 특별한 상호작용이 없는 편이에요.

    결막염의 주요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알레르기, 이물질, 자극물질 등이 있습니다. 특히 콘택트렌즈 착용자의 경우, 렌즈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장시간 착용 시 결막염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하드렌즈를 1-2주 정도 장기간 착용하는 것은 눈에 산소 공급을 방해하고 각막에 손상을 줄 수 있어 권장되지 않습니다. 렌즈는 제조사의 권장 착용 시간을 지키고, 매일 세척 및 소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막염 치료 중에는 다음 사항을 주의하세요:

    • 눈을 비비지 않기
    • 깨끗한 손으로만 눈 주변 만지기
    • 타월, 화장품 등 개인 물품 공유하지 않기
    • 렌즈 착용 중단하고 일회용 렌즈는 폐기하기
    •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약 사용하기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재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알러지성 결막염에

    알러지성 결막염에 반드시 후메론이랑 올로원스 둘 다 넣어야하나요? 후메론을 잃어버렸는데 올로원스만 넣어도 되나요?

    안과

    눈부종

    2023.08.19
  • 알러지성결막염에 걸렸는데

    1월초부터 눈에이물질이안들어갔는데 이물질들어간거처럼느껴지고 눈이 약간욱씬하는느낌이 들기도하고 눈이간지럽고 뻑뻑하다? 아침에 재채기잠깐하고요 제가 약간심한정도는 아닌데 비염이있어요 결막염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시간이지날수록 눈이너무피곤해요 동네병원에서 알러지성 결막염 을 진단받았는데 지인들말로는 이거한번걸리면 한달정도간다하더라고요 인터넷쳐보니까 원인이 집먼지, 동물털, 꽃가루 등 이 있다고하더라고요 고양이두마리를키우긴하는데 벌써 2년이나됐고요. 고양이키운지 만약 털때문이라면 2년전부터 시작해야되는거아닌가요? 결막염이 어떤알레르기 때문에 그런건지 알수있는방법과 그리고 제가 왜걸렸는지 원인알수있을까요? 요새 자격증때문에 스트레스성두통이 심한데 두통약은 처방받아서 어제부터 먹고있고 거기다가 알레르기결막염과 안압 재보니까 20 21나와서 정상이긴한데 주의단계여서 요새 이래저래 너무 몸이 아프네요

    안과

    결막염

    눈충혈

    +4
    2023.02.21
  • 결막염에 테라마이신 발라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자고 일어나보니까 눈에 눈꼽이 평소보다 엄청나서 눈이 안 떠지더라고요 그래서 물에 살살 불려서 떼기는 했는데 가렵고, 살짝 충혈되고, 붓기도 있어보이네요 찾아보니까 결막염 같은데.. 집에 뜯지 않은 테라마이신 안연고가 있더라고요 그냥 이거 발라도 될까요? 한번 바를 때 양은 얼마정도 발라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과

    2022.08.1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