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검사했으면 대장내시경 안봐도 되나요
복부 ct 촬영 후 다른 장기들 모두 이상 없다고 하셨는데 그럼 대장내시경 검사 안해도 될까요?
복부 ct 촬영 후 다른 장기들 모두 이상 없다고 하셨는데 그럼 대장내시경 검사 안해도 될까요?
CT 검사와 대장내시경 검사는 각각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는 검사 방법입니다. CT 검사는 전체적인 내부 구조를 확인하는 데에 주로 사용되며, 특히 복부 CT는 복부의 여러 장기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T는 세부적인 이상이나 초기 단계의 문제를 발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대장내시경은 대장 내부를 직접 보면서 세부적인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조직을 채취하여 병리학적으로 검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초기 단계의 대장암 등을 발견하는 데에 매우 유용합니다. 즉, 복부 CT에서 이상이 없다고 해도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의 위험이 있는 경우, 예를 들어 가족력이 있거나 특정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위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꼭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루에 한두번 묽은변도 과민성대장증후군에 포함 되나요? 검사는 피검사, 엑스레이, ct, 대장내시경 검사는 약간의 장염외엔 이상이 없었습니다
3/6일 오전 담낭절제술이 있는데요. 2/27일에 흉부 저선량CT 3/2일에 대장내시경 이 잡혀있습니다. 수술전에 대장내시경/흉부ct 받아도 수술에 지장 없을까요?
CT 검사와 혈액 검사가 정상적인 경우에도 내시경 검사에서 대장암이 나타날 수 있나요? 한달동안 계속 설사룰 해서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