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칸디다 걸린 건 우연일까요?
생리전 칸디다가 항상 걸리는데 우연일까요? 아니면 생리랑 칸디다가 연관이 있나요?
생리전 칸디다가 항상 걸리는데 우연일까요? 아니면 생리랑 칸디다가 연관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전에 칸디다 감염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우연이 아닐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 중 호르몬 변화, 특히 에스트로겐 수치의 증가는 질 내 pH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이는 칸디다 균의 성장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전에 면역 체계의 변화나 개인 위생 습관의 변화도 감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전 질문에서 언급했듯이, 생리 직전에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생리 전에 반복적으로 칸디다 감염이 발생한다면, 예방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통기성이 좋은 속옷을 착용하고, 질 내 세정제 사용을 피하며, 습한 환경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감염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와 관리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 내 유산균 증식을 통해 건강한 질 내 균총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질염이 발생했을 땐 균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우선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거나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으실것을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볼때 특히 간지러워요. 일시적으로 간지럽다 괜찮아져요. 따갑기도한데 칸디다 증상인가요 ?

질염은 평생 없다가 남자친구와 관계이후 칸디다가 자꾸 재발하는데 지금 감기약을 먹느라 다시 재발한 거 같아요 간지러움은 덜한데 궁금한게 있어서요 생식기 부분을 쫙 벌려서 거울로 보면 배에 힘주면 질 입구가 살짝 열리면서 연노란 가래같은 색 냉이 나오고 입구쪽이나 외음부쪽에 흰색 찌꺼기 분비물도 조금씩 보이는데 휴지나 잘 씻을 손으로 힘줬을때 입구 열려서 눈에 보이는 것들은 없애주는 건 괜찮나요?

가드렐라 질염은 그냥 칸디다 같이 흔히 걸리는 질염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