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 피임약이 착상혈의 원일일 수도 있나요?
사후 피임약이 착상혈의 원일일 수도 있나요?
사후 피임약이 착상혈의 원일일 수도 있나요?
사후 피임약이 착상혈을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될 때 발생하는 출혈로, 일반적으로 관계 후 7일에서 10일 사이에 나타나며, 보통 1~3일 정도 지속됩니다. 사후 피임약은 배란을 억제하거나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착상혈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출혈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착상혈이라고 볼 수 없으며, 출혈 양상만으로 착상혈인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만약 착상혈이 의심되는 출혈이 있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계일로부터 최소 2주 후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출혈의 원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 피임약이 아니더라고 일반 피임약으로 임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을 까요?
생리 주기가 3월3일~3월6일 28일 주기입니다. 생리 미루려고 4월 생리 예정일 2주 전인 3월 19일부터 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원래는 미루고 싶어하는 날짜까지 6주간 복용하려고 했는데, 첫 번째 팩 알약 3개 정도 남겨놓고 생리 터진 것처럼 피가 나와서 한 통 다 먹고 7일 동안 휴약기를 가졌습니다. 휴약기 동안에 생리 했고, 생리 끝나고 이틀 뒤(휴약기 7일 지킴) 야즈 처방받아서 정해진 시간에 먹었습니다. 아직 10알이 남았는데 생리전 증후군처럼 아랫배가묵직하고 생리 터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1) 피임효과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2) 피임약을 먹어도 생리전 증후군과 같은 느낌이 날까요? 3) 생리터질 것 같은 느낌때문에 지금 피임약을 중단할까 고민 중입니다ㅠㅠ
사후 피임약이 갑상선 수치에 영향을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