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9일차이신 상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
근거리 작업(책, 화면 보기)은 인공눈물을 자주 넣고 눈을 의식적으로 깜빡이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한 번에 너무 오래 보기보다는 50분 보고 10분 휴식하는 식으로 중간중간 눈을 쉬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 목적이라면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선글라스에서 일반 안경으로의 전환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3~6개월 정도는 눈부심을 줄이고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글라스 착용이 권장됩니다. 점차 눈부심이 줄어들면서 일반 안경으로 전환할 수 있으나, 아직 눈부심이 심하다면 조금 더 선글라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실내에서 화면을 보지 않을 때는 반드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눈이 피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면 안경을 벗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아직 수술 후 회복 중이므로 눈이 피로하거나 눈부심이 있다면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느끼시는 눈부심과 피로감은 라섹 수술 후 적응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증상입니다. 회복 기간 동안 눈을 보호하면서 점차 적응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