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취증은 어디과로 가야하나요
액취증은 어디과로 가야하나요? 액취증 전문병원으로 가야하나요?
액취증은 어디과로 가야하나요? 액취증 전문병원으로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땀샘의 종류로는 에크린샘과 아포크린샘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말하는 땀은 에크린샘에서 배출되는 땀이에요. 날씨가 덥거나 숨가쁜 운동을 할 때, 긴장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으면 체온이 올라가 땀이 나요. 체온의 상승은 에크린샘에서 땀의 분비를 증가시켜 피부표면의 열손실을 유도하고 이는 체온의 항상성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해요. 에크린샘의 분비율은 정신적이나 육체적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증가해요. 아포크린샘에서 나는 땀은 에크린샘에서 나는 땀보다 지방, 단백질과 같은 유기물이 많이 함유돼 있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기 쉬워요.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는 땀 자체는 무색무취로 세균에 의해 암모니아로 분해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액취증이라고 해요. 땀 액취증은 땀 분비가 가장 많은 여름에 심하지만, 사람들이 병적인 증상으로 인식하는 것은 대개 겨울에 많다고 해요. 땀 다한증 및 액취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비수술적 방법과 수술적 방법으로 구분돼요. 비수술적 치료법에는 약물치료, 보톡스 주사법이 있고, 수술적 치료법은 흉강 내에 있는 교감신경을 차단하거나 절제하는 방법을 통해 땀의 분비를 억제하여 다한증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어요. 따라서 다한증 및 액취증 시술 및 치료는 병원에서 상담을 통해 진행되고 피부과 진료를 권유 드릴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액취증이 있어 겨드랑이에 15년 전 수술을 받았으나 사춘기를 겪으며 다시 재발하여 이후에는 보톡스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겨드랑이 외에도 회음부에도 액취증 특유의 냄새(외국인 체취)가 납니다. 샤워하고 나서도 그 냄새가 느껴지는데 이 부위에 데오도란트를 바를 수도 없고...해당 문제는 어느 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나요? 그리고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고혈압이 있는데 피곤한 상태에서 잠을 잘려고하면 심장이 잠깐 멈추는 느낌이 들다가 호흡곤란이 오고 직후에 머리부터 몸에 힘이 쭉 빠졋다가 피가 도는 느낌이 들어서 자꾸 깹니다 혹시 이런 증상은 어느 병원으로 가야하고 의심되는 증상 같은게 있을까요??
씻어도 겨드랑이뿐 아니더라도 곧 몸에서 쉰내가 나는데 액취증일까요 생선냄새증후군일까요? 병원은 피부과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