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9주차에 삼각존 콕콕거림 괜찮나요?
시험관 임신으로 9주 1일차입니다. 삼각존이랑 그 아래쪽이 오늘따라 유독 콕콕 거리는데 괜찮을까요? 참고로 잠은 잘잡니다.
시험관 임신으로 9주 1일차입니다. 삼각존이랑 그 아래쪽이 오늘따라 유독 콕콕 거리는데 괜찮을까요? 참고로 잠은 잘잡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9주차에 삼각존 부위에 콕콕 거리는 느낌이 있어 걱정되시는군요.
임신 초기에는 자궁이 커지고 인대가 늘어나면서 하복부나 골반 부위에 당기는 느낌이나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시험관 임신의 경우 호르몬 변화가 더 급격할 수 있어 이러한 증상이 더 뚜렷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주무신다고 하셨는데, 이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일반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 수면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관 임신이시라면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고 계실 텐데, 다음 진료 시 이 증상에 대해 의사에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회음부 옆 쪽에 삼각존 부분에 피지처럼 보이는게 있길래 짜봤더니 피지라고 하기엔 좀 다른게 나왔어요. 그래서 계속 짜봤더니 나오다가 살인지 아니면 살이랑 붙어있는지 잡아 당기니까 아프더라구요. 피가 나오긴 하는데 이게 뭔가요?

요도구가 있는 삼각존 모양의 피부조직 가장자리와 소음순 안쪽이 연결되는 사이가 벌어져 틈이 보이는데 왜그럴까요 글로 표현하기 어려워 그림을 첨부합니다

임신14주 3일차인데요 배통증이 아픈거같아요 콕콕 쑤시는데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