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원치 않아서 배란기를 확실히 지난 상태로 관계를 갖고싶다면 언제 관계를 갖는 게 가장 적절할까요?
임신을 원치 않아서 배란기를 확실히 지난 상태로 관계를 갖고싶다면 언제 관계를 갖는 게 가장 적절할까요?
임신을 원치 않아서 배란기를 확실히 지난 상태로 관계를 갖고싶다면 언제 관계를 갖는 게 가장 적절할까요?
배란일은 일반적으로 생리주기의 중간 즈음에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가 28일인 경우에는 14일째 되는 날에 배란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배란일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신을 원치 않는다면, 배란기를 확실히 지난 후에 성관계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 후 난자는 대략 24시간 동안만 수정 가능한 상태로 남아 있으며, 정자는 여성의 몸 안에서 최대 5일 정도 생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란일로부터 최소 1주일 후에 관계를 갖는 것이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배란일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고, 개인의 생리주기가 불규칙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안전한 방법은 아닙니다. 더 안전하게 임신을 피하고자 한다면, 콘돔이나 경구 피임약과 같은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구 피임약은 복용을 시작한 후 1주일이 지나면 효과가 발생하므로, 이를 고려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가임기 여성에게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신 가능성이 0% 라고 확신하기는 어려워요. 즉, 생리 주기를 계산해서 성관계를 갖는 주기법과 질외사정법은 올바른 피임이라 볼 수 없으므로 임신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서 정확한 배란기를 알 수 없는 상태에서 관계를 할 때 콘돔을 중간에서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어제 저녁 8시쯤에 성관계를 하다가 콘돔이 찢어졌어요 사정을 하진 않았고 저는 배란기를 계산했을 때 배란기가 아니더라구요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있다면 높을까요?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야할지 고민됩니다.
임신을 계획중이고 배란기에 맞춰서 1주일정도 매일 관계를 갖는중인데 쾌락을 위해서 하는게 아니다보니 윤활제가 없으면 너무 힘드네요 혹시 윤활제를 쓰면 임신확률에 지장이 있을까요? 사용하는 윤활제는 산부인과에서도 판매하는 안전한제품이라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