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매한 변의 느낌이 있을 때 얇은 변이 나올 수 있나요?
변이 나올듯 안 나올듯 애매할때 변을 보면 얇은변이 나올 수 밖에 없나요?
변이 나올듯 안 나올듯 애매할때 변을 보면 얇은변이 나올 수 밖에 없나요?
변이 나올듯 말듯 애매한 느낌이 있을 때 얇은 변이 나오는 현상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네, 변의 느낌이 애매할 때 얇은 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몇 가지 이유로 설명할 수 있어요:
장내 컨디션: 변의 형태는 몸과 장내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양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애매한 느낌이 있을 때는 대변량이 적거나 장내 압력이 충분하지 않아 얇은 변이 나올 수 있어요.
항문 주변 문제: 항문 질환이나 치질이 있는 경우, 변이 통과하는 과정에서 압력이 달라져 얇은 형태로 배출될 수 있습니다.
소화 과정의 변화: 소화 상태에 따라 변의 형태가 달라질 수 있으며, 소화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얇은 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지속적으로 얇은 변을 보거나 복통, 출혈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항상 진득하거나 부드럽고 매끈한데 얇고 길거나 모서리가 있고 끊기는 여러 덩어리를 많이 봅니다. 변이 다 나오지 않으면 몇 시간 후 또 변이 마려운 느낌이 듭니다. 변을 보는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거의 50분이넘습니다. 화장실에 너무 오래 있는 거 같아 화장실을 나갈려는데 힘주니까 또 변이 나옵니다 저녁을 먹고 쉬는데 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어 화장실을 갔지만 짧은 변 한덩어리와 점액질만 나왔습니다. 가끔 변의 신호가 아닌 것이 느껴집니다. 변의 신호가 정확하게 왔을 때 장 속에 변이 느리게 나와서 화장실에 오래 있어요. 딱딱한 변이 아닌데 왜 느리게 나오는 걸까요?
변이 진득하고 여러 덩어리가 끊겨서 나오거나 얇고 긴 덩어리가 나옵니다. 변이 마려운 거 같아 화장실로 왔는데 변 덩어리가 나오다가 이어서 변이 안 나옵니다. 끊겨서 변이 나오다 보니 몇 시간 씩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항문에서 변을 미는 느낌이 잘 들지 않아 힘듭니다. 2가지의 불편함이 생길 까봐 걱정입니다. 집에 가족들이 샤워를 할 때면 변의 신호가 올까봐 걱정이구요.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변의 신호가 올까봐 걱정입니다. 걱정이 생기면 안되는데 혹시 마려움이 들면 참는 거 아닐지 걱정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약 먹고 난 후 뭔가 더 소화가 안 되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형태는 있는데 변이 잘 안 나오고 얇은 느낌이더니 이제는 변을 자주보고 대변도 다 소화가 안 되서 나오는것 같아요 음식의 형태가 보이고 퍼저있는 변인데 소화가 안 되서 나오니까 변의 색으로 뭘 판단 할 수도 없어요 식도염 약 복용시 있을 수 있는 일인가요 ㅠㅠ 배에 가스도 차는것 같고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