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내 사정 이후 자궁 안에 남아 있는 정액은 어떻게 되나요?
질내 사정 이후에 자궁 안에 남아 있는 정액은 어떻게 되나요?
질내 사정 이후에 자궁 안에 남아 있는 정액은 어떻게 되나요?
성관계 후 질내에 사정된 정액은 대부분 자궁을 통해 난관으로 이동하여 난자와 만나 수정을 시도합니다.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정자는 생존 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멸하게 되며, 정액의 나머지 부분은 질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이 일반적인 생리 현상입니다. 정액이나 정자가 질 내에 남아있을 경우, 소변을 보게 되면 요도에 남아있던 정자들이 씻겨나가는 효과가 있지만, 모든 정자가 사멸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요도에 미량 남아 있는 양의 정자로 자연 임신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정액은 사람에 따라 또는 컨디션에 따라서 사정 시 나오는 양의 차이가 있으며, 정자의 생존기간은 생체 밖에서는 1시간 이내, 요도 내에서는 24시간 이내, 자궁 내에서는 평균적으로는 3일 정도 생존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성관계 후에는 피임도구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임신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후 피임약은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산부인과로 방문하셔야 하며, 비대면 진료로는 처방이 불가하니 병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내사정 후 모든 정액은 전부 몸 밖으로 배출이 되나요? 자궁 내에 남아 있는 정액은 어떻게 되나요?
질내사정 이후 질 속이 남은 정액은 몇시간 이내로 체내 밖으로 배출 되나요?
생리끝나는날 콘돔을 끼고 관계를 하던 중 사정을 하고 빼려던 중 콘돔이 질내에 들어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콘돔을 질내에서 바로 빼고 콘돔 안에 정액이 있는지 확인했지만 거의 남아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때 질내로 들어간 정액에 의해서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는 거의 규칙적이고, 매달 6일 합니다. 사후 피임약을 먹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