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염으로 인한 탈모, 반흔성 탈모인가요? 머리는 다시 자라나나요?
모낭염으로 인해서 머리가 사진처럼 빠졌습니다.. 이게 반흔성 탈모일까요? 그리고 머리가 다시 자랄만할까요?
모낭염으로 인해서 머리가 사진처럼 빠졌습니다.. 이게 반흔성 탈모일까요? 그리고 머리가 다시 자랄만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만으로 탈모를 정확히 진단하기는 어려우나 과거에 비해 해당 부위로의 두피가 많이 노출되었다거나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느끼신다면 적절한 약물 사용을 고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탈모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가까운 피부과, 탈모 클리닉 등에서 두피, 모발 상태를 관찰해야 하니 병원 내원을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탈모 치료 중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어떤 걸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생생의원의 손정복 의사입니다. 모낭염으로 이렇게 빠지지 않습니다. 스트레스성 탈모가 의심됩니다. 주변 부에 비해 모발이 가느다랗게 나온 것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당장 탈모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탈모 치료하는 병의원을 내원하여 상담을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94 2층 (사창동)
반년전부터 두피에 모낭염이 머리 전체적으로 나기시작해서 피부과 내원해서 더모베이트액이랑 프로솔액, 댄스탑,노비프록스 처방받아 지금까지 썼는데도 호전은커녕 악화가되어 어제 여기서 진료를 받아봤는데 트레인 연질캡슐을 처방받았습니다 근데 트레인 연질캡슐 성분을 보니 부작용이 많은 약이더라구요 이거 그대로 복용해도 될런지요? 현재 모낭염으로 인한 탈모도..
우선 답변해주시는 닥터나우 의료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남성 34세 입니다. 두피 모낭염 or 지방종으로 18년정도 염증이 나타났다 없어졌다 하면서, 그 사이에 항생제를 복용한 기간도 있었으며 종기가 너무커져서 외과적인 수술을 두차례를 했습니다. 수술을 했던 두피 부위와, 염증이 잦았던 곳은 모낭이 죽어서 탈모가 된 상태입니다. 키 180 체중은 100~120사이 왔다갔다 했으며 18년동안 비만인 상태와 음주가 잦았던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 경우 어떤 검사와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하고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쭈어 보고싶습니다. 18년동안의 혈액검사시 고혈압의심은 있었으며 다른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
약 한 달 전에 두피에 염증/여드름 같은 게 났었는데 누우면 그 방향으로 피가 쏠리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잠도 잘 못 잤습니다. 지금은 약을 먹고 염증이 사라졌지만 염증이 났던 자리에 머리카락이 빠지고 다시 자라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탈모 증상일까요? 머리카락은 얼마나 지나야 다시 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