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짠 후 염증 심해지면 응급실 가야 하나요?
2일 전에 병원에서 피지낭종 짠게 팔꿈치에 염증이 더 심해짐 심하게 아프지는 않지만 열감있고 조금 커짐 이거 응급실 가야 돔? 주말 내내 수업해야 하는데
2일 전에 병원에서 피지낭종 짠게 팔꿈치에 염증이 더 심해짐 심하게 아프지는 않지만 열감있고 조금 커짐 이거 응급실 가야 돔? 주말 내내 수업해야 하는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지낭종을 짠 후 염증이 심해지고 열감이 있으며 크기가 커진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피지낭종 시술 후 염증이 심해지는 것은 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현재 심한 통증은 없다고 하셨지만, 열감이 있고 크기가 커지는 것은 염증이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주말 내내 수업이 있으신 상황이라 고민되시겠지만, 염증이 더 악화되기 전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응급실까지 가야 하는 상황인지는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당일 진료가 가능한 가까운 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여 항생제 처방 등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초기에 적절히 치료되지 않으면 더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의료진의 진찰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 4일정도 전부터 갑자기 심해졌어요 자기전에 렐바 100 엘립타랑 몬테리진 캡슐만 먹고 있고 필요할 때 벤토린 에보할러 해요 원래는 에보할러 하루종일 안 한 날도 있었는데 지금은 조금 많이 움직이려면 필수로 해야해요 조금 급하게 준비만 해도 숨차고, 조금 걷기만 해도 숨차요ㅠㅠ… 지하철 놓칠 것 같아서 역 안에서만 잠깐 뛰었더니 20분은 숨차더라구요.. 지금은 가만히 앉아있는데도 숨이차서 에보할러 두 번했어요ㅠ 여전히 목이 부은?것 같고 답답해요 숨쉬는 건 나쁘지 않아요 심하면 응급실 가야한다던데 혹시 어느정도일 때 가야할까요? 20살때 처음 진단 받아서 잘 모르겠어요… 갑자기 심해진 이유가 있을까요??ㅠㅠ 최근 특이사항으로는 지난주 금요일에 콘서타를 18에서 36으로 증량한 것 말고는 없어요 혹시 이게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콘서타 부작용으로 몸에 약간 힘이없기는 했어요

52세 여자입니다. 일주일전부터 아프기 시작해서 증상이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열이 37도 초중반에서 38도 초반을 왔다갔다하고 전신적 무력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동네 병원에서 시행한 엑스레이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합니다. 아파서 병원도 못가겠다고 하시는데.. 응급실 가야할까요?

두돌 된 아이 오늘 병원 다녀와서 콧물 기침 해열제 받아왔긴 한데 교차복용해도 40도에서 열이 안떨어져요 자고 있긴한데 오한이 드는지 떨면서 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