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부위에 생긴 종기를 절개하고 소독 거즈를 넣는 방법은 감염된 부위를 청소하고 적절한 치유를 돕기 위한 일반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종기를 절개한 후 바로 봉합하지 않는 이유는 내부에 고름이나 감염 물질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며, 봉합을 하게 되면 감염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거즈를 넣는 것은 상처 부위가 안에서부터 차오르도록 도와주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드레싱을 통해 상처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새로운 조직이 형성되도록 돕는 것이죠.
드레싱은 상처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며칠에서 몇 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상처의 크기와 감염 정도에 따라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드레싱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해요. 종기가 생기고 2~3주 후에 흉터나 색소 침착을 남기면서 치유가 되며, 색소 침착은 수개월에 걸쳐 옅어지니 흉터 연고 등을 사용하며 관찰할 수 있어요.
통증이 심하거나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것 같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세요. 상처 부위가 크거나 깊은 경우에는 삼출물을 흡수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메디폼과 같은 습윤 밴드를 붙이는 것이 좋으며, 삼출물로 인해 밴드가 두꺼워지고 하얗게 변할 때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