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에 6센치 혹이 있는데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구분이 안가요. 고통과의 연관성은?
난소에 6센치 혹이 있는데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구분이 안가신다고 합니다 근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왼쪽 골반이 못움직일정도로 고통이 있는데 난소혹의 영향이 있을까요?
난소에 6센치 혹이 있는데 왼쪽인지 오른쪽인지 구분이 안가신다고 합니다 근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왼쪽 골반이 못움직일정도로 고통이 있는데 난소혹의 영향이 있을까요?
난소에 혹이 있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소의 혹은 난소낭종, 내분비 질환, 양성 종양, 혹은 악성 종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위치에 따라 왼쪽 혹은 오른쪽 난소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혹이 커서 주변 조직을 압박하거나 난소가 비틀리는 난소 비틀림(난소 토르션)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왼쪽 골반에 심한 통증이 있다면, 이는 난소 혹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원인, 예를 들어 충수염,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대장암, 자궁근종, 골반염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통증이 심하고 움직이기 어려울 정도라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응급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 초음파 검사,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영상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난소에 발생한 6cm 크기의 혹은 자연스럽게 없어질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여요. 약물 치료로는 뚜렷한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수술로 제거를 하는 것이 바람직한 치료방법으로 알려져 있어요. 혹의 모양, 양상, 크기 변화 등을 고려하여 수술도 충분히 고려되어야 할 상황이므로 내원하신 병원에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가끔 드물게 유두가 간지러워요. 오른쪽 만요. 1년 전, 유방초음파로 혹이 있다고 했는데 모양이 나쁜건 아니라 1년 한번 주기적 검사해보자고 했고요. 왜 이런걸까요? 생리 전 이긴 한데 이거 때문일까요? 혹시 왼쪽인지 오른쪽 인지 잘 모릅니다. 분비물 없어요.
원래 오른쪽 난소 물혹히 6센치 정도 되는 혹이 있는데 가끔씩 아니면 생리전에 오른쪽 아랫배가 무언가 짓눌리는 느낌과 묵직한 느낌으로 아픕니다 난소 물혹이랑 연관이 있을까요 그리고 생리통이 참을수 없어서 주사까지 맞으면서 버티고 있는데 이것도 물혹과 연관 될까요
왼쪽 난소에 2.6센치 혹이 있습니다. 작년부터 있었고 의사선생님들은 대수롭지 않게 사라질 것이라고 하지만 사라지지는 않고 커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라지진 않아도 더 커지지만 않는다면 문제 없는건가요? 질초음파상 검은색 덩어리로 보였습니다. 근데 제가 왼쪽 아랫배 통증이 찌르듯이 가끔 있는데 그것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