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안 마셔도 소변이 마려운가요?
수분섭치 물안먹어도. 소변이. 마려운가요
수분섭치 물안먹어도. 소변이. 마려운가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을 직접 마시지 않아도 소변이 마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다양한 경로로 수분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음식물을 통해서도 상당량의 수분을 섭취합니다. 과일, 채소, 국물 요리 등에는 많은 양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둘째, 체내 대사 과정에서도 수분이 생성됩니다. 우리 몸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할 때 물이 부산물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셋째, 과민성 방광 증후군이나 방광염 같은 질환이 있으면 실제 방광에 소변이 많지 않아도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넷째, 전립선 비대증(남성의 경우), 당뇨, 요로 감염 등의 질환도 빈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을 거의 마시지 않는데도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소변량이 많다면 당뇨나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물을 2-3일에 150ml 정도 마시는데 방광염이나 빈혈이나 몸이 아파서 병원 갈 때마다 물 좀 많이 마시라 하셔서 오늘부터 많이 마시려고 600ml 정도 마셨는데 소변이 계속 마렵고 물 마시는 족족 소변이 계속 나오는데 물을 너무 한 번에 많이 마셔서 그런가요..

비뇨기과 검사는 이상없었고 소화기관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도 소변이 마렵지 않고, 물마시고 자고 일어나도 소변이 안마렵고 소변량 변화와 감소가 어떤 문제가 있을때 생기나요? 그리고 간기능 문제와 소변량에도 연관이 있나요

방광염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고 있는데 진짜 소변이 마려운 건지 아닌지 구분이 안 가서요. 그냥 화장실을 자주자주 가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참고 진짜 마려운 것 같을 때 가는 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