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1시 소변으로 배란테스트기 사용해도 되나요?
아침 첫 소변은 아니고 오전 11시 정도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물이나 음료를 마신 적은 없어요. 소변 색은 충분히 노랗긴 한데 양이 많진 않아요. 배란테스트기 해도 되나요?
아침 첫 소변은 아니고 오전 11시 정도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물이나 음료를 마신 적은 없어요. 소변 색은 충분히 노랗긴 한데 양이 많진 않아요. 배란테스트기 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테스트기는 오전 11시 소변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배란테스트기는 아침 첫 소변보다는 오후에 사용하는 것이 더 정확하지만, 질문자님께서 아침에 물이나 음료를 마시지 않으셨고 소변 색이 충분히 노란색이라면 소변이 적절히 농축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배란테스트기는 황체형성호르몬(LH)의 수치를 측정하는데, 하루 중 일정한 시간에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변의 양이 많지 않더라도 색이 노랗다면 호르몬 농도를 측정하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대에 테스트하는 것이 좋으니, 앞으로도 가능하다면 오전 11시 경에 일관되게 테스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란테스트기 사용했는데 오늘 갑자기 낮3시20분쯤 피크떠서 오후 7시10분쯤 관계를 했어요. 임신확률을 높일려면 이전에 했었어야 했는지 아님 내일이랑 모레까지 해도 임신확률이 있는지.. 배란일 맞추는게 하늘의 별따기네요ㅜ

임신테스트기 배란테스트기 같은날 같은소변으로 검사해도 되나요?

지난주 목요일 23일에 성접촉이 있었어요 삽입은 전혀 없었고 생리 예정일이 30일(어제) 인데 할 기미가 안 보여서 조금 불안합니다 2주가 아직 안 지났는데 예정일만 지났어도 일반 테스트기 (얼리X) 사용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