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 치료 중 축농증약과 타이레놀 복용 가능할까요?
진드기 옴인데요 약을 처방받아서 바르고 있구요 지금 오환이 또다시나고 있는데 축농증약을 먹 어도 되나요 약처방전 올려봄니다 타이레놀 약 어제 밤 9시에 먹었어요
진드기 옴인데요 약을 처방받아서 바르고 있구요 지금 오환이 또다시나고 있는데 축농증약을 먹 어도 되나요 약처방전 올려봄니다 타이레놀 약 어제 밤 9시에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옴 치료 약물과 축농증 치료 약물을 함께 복용해도 괜찮은 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함께 드셔도 되지만 페니라민정과 코대원에스시럽을 함께 드시면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이 중복되어 졸린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알레락정 5mg는 올로파타딘 염산염 성분의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알레르기, 두드러기, 가려움증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복용 시 졸음, ALT 상승, 구갈, 복통, 복부불편감, 설사, 구갈, 두통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페니라민정은 클로르페니라민 말레산염 성분의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알레르기, 두드러기, 가려움증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복용 시 졸림, 흉부불편감, 경련, 발진, 진정, 졸음, 구갈, 식욕부진, 구역, 구토, 복통, 빈뇨와 같은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메크린 크림은 퍼메트린 성분의 국소용 항진균제 및 항기생충제이며 옴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보령메이액트정 100mg는 세프디토렌 피복실 성분의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입니다.
여러 가지 균에 의한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물이에요.
복용 시 발진, 두드러기, 설사, 복부불편감, 구역 구토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써스펜8시간이알서방정 650mg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소염제입니다.
발열, 통증, 염증 증상의 완화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씨투스정 50mg는 프란루카스트 수화물 성분의 알레르기용약입니다.
기관지 천식이나 알레르기성 비염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아세틸캡슐은 아세틸시스테인 성분의 진해거담제입니다.
가래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물이에요.
코대원에스시럽은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10mg,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26.2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3mg, 염화암모니움 200mg, 펠라고니움시도이데스11%에탄올추출물(1→8~10) 1235.52mg 성분으로 이루어진 진해거담제입니다.
기침, 가래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객담 배출을 도와주는 약물이에요.
의약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드리면, 약물간의 특별한 상호작용이 없어 함께 복용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코대원에스시럽은 다른 진해거담제, 감기약, 항히스타민제, 진정제와 병용 시 주의가 필요한 약물로 페니라민정과 함께 복용하시면 졸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안전한 복약을 위해 옴 진드기로 인한 약물을 복용하실 동안은 코대원에스시럽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약물을 처방받기 전 의사 선생님께 드시고 있는 약물을 먼저 말씀하시면 성분의 중복을 막고 안전한 복약을 하실 수 있으니 꼭 말씀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옴 진드기로 인해 심한 가려움 동반하는 옴 증상, 진단, 치료법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축농증 약 처방 받아서 먹고 있는데 미열이 있고 두통이 있어서요.. 혹시 축농증 약이랑 타이레놀 함께 복용해도 될까요..?
축농증과 목이 붓고 감기 기운이 있어서 약을 처방 받았는데 몇일 뒤부터 열이 나기 시작해서 혹시 타이레놀과 나이트와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처방받은 축농증약과 타이레놀을 동시에 복용해도 될까요? 축농증으로 ptp 보령 메이액트 정 100mg 파마겐정 20mg 아루펜정 400mg 뮤라텐캡슐 200mg 코푸정 을 처방받았는데 열이나서 타이레놀을 추가로 복용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