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가 숨이차시다고하는데 어쩌죠?
박OO • 2023.04.25
할머님 누워서 지내시는분인데 며칠전부터 기력도 없으시고 지금은 약간 숨차다고하시네요 병원데리고가기가힘들어서 안가고잇엇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기침
할머님 누워서 지내시는분인데 며칠전부터 기력도 없으시고 지금은 약간 숨차다고하시네요 병원데리고가기가힘들어서 안가고잇엇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단순히 숨이 차는 듯한 증상 호소만으로는 정확한 질환에 대해 설명드리기 어려워요. 고령이시고 다른 호흡기 질환의 유무나 심장 질환 등 다양한 원인 질환에 따라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만약 해당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할머니가 오래 전에 폐섬유화증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저도 요즘 달리기 조금만 해도 숨이 찹니다. 마른기침은 잘 모르겠는데 달리기 조금만 해도 숨이 차고 계단 조금만 올라도 숨이 찹니다. 그 외에 다른 증상은 잘 못느꼈습니다. 곤봉지도 없고요. 혹시 폐섬유화증은 아니죠? 며칠 전에 건강검진으로 X레이 했을 때,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찍었거든요. 좁쌀처럼 보이는 게 있었는데, 그게 폐섬유화로 인한 증상은 아닐까 좀 기분이 찝찝합니다.
할머니께서 요통으로 인해 누워계시는데 그저께부터 유난히 숨이 차다고 하세요. 왜 그러신걸까요?
너무 무서워요ㅠㅠㅠㅠ 저 탈모 맞죠…? 이제 어떡하죠..? 너무 무섭고 불안해요….. 먹는약은 다이어트(병원약), 메이킨큐 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