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와 소변 시 찌릿한 통증 원인은?
아랫배 가운데가 찌릿찌릿 쑤시듯이 아프고 소변볼때도 한번씩 찌릿찌릿아파요
아랫배 가운데가 찌릿찌릿 쑤시듯이 아프고 소변볼때도 한번씩 찌릿찌릿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아랫배 가운데의 찌릿찌릿한 통증과 소변 볼 때 나타나는 찌릿한 통증은 방광염이나 요로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방광염은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특히 여성의 경우 해부학적으로 요도가 짧아 감염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여성의 3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은 겪는 매우 흔한 질환이며, 재발이 잦은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초기에 적절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방광염은 적절한 항생제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방을 위해 꽉 끼는 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 방광을 비워내며, 소변을 본 후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도 방광 내 세균이나 노폐물을 자주 비워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증상은 17일 저녁에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5시쯤 소변을 보는 도중 통증을 느꼈으며, 현재도 지속됩니다. 소변을 볼 때는 괜찮은데 거의 끝나갈 쯤에 찌릿한 통증이 있습니다. 찌릿한 통증 이후에는 의식을 해서인지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는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습니다. 17일 낮에 해수욕장을 다녀왔는데 이 때문인지, 평소 질염이 있어서 그런것인지 원인은 잘 모르겠으며, 통증이 요도인지 클리토리스?인지 구분도 잘 안됩니다.

60대 남성입니다.어제 아침에 왼쪽 아랫배에 찌릿한 통증과 전립선ㆍ요도에도 통증이 있었고 혈뇨가 한번 있었는데, 이후에는 통증도 서서히 사라지고 혈뇨는 없었습니다. 지금은 아무런 증상도 없고 평상시와 같은데 어떤 증상이었는지 원인이 궁금합니다.

곧 생리 할 때가 되서 아랫배 통증이랑 가슴이 딱딱해서 아픈 상태인데 애인이랑 관계를 맺을때 아랫배와 요도가 안에서 찌릿하면서 통증이 계속 있더라구요 관계가 다 끝나고 나서도 아랫배와 요도쪽에 찌릿한 통증이 계속 남아있고 항문에 힘을 줬을때 항문까지 찌릿한 통증이 이어져있어요 원인이 뭘까요? 아랫배에서 부터 생식기 전체 요도 전체가 까스가 심하게 찼는데 안빠지는 느낌과 찌릿한 통증이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