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히스타민제 자주 복용해도 되나요?
집먼지알레르기가 있어서 그런지 요즘 부쩍 눈도 가렵고 눈물도 흘러요 그래서 폴로리진이라는 항히스타민제를 종종 먹었는데 이렇게 항히스타민제를 자주 먹어도 되는건지 걱정되요
집먼지알레르기가 있어서 그런지 요즘 부쩍 눈도 가렵고 눈물도 흘러요 그래서 폴로리진이라는 항히스타민제를 종종 먹었는데 이렇게 항히스타민제를 자주 먹어도 되는건지 걱정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집먼지 알레르기로 인한 눈 가려움과 눈물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약물이지만, 장기간 자주 복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항히스타민제는 증상이 있을 때 단기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지속적인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면, 일반의약품으로 자가 치료를 계속하기보다는 알레르기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증상과 상태에 맞는 적절한 약물과 복용 방법을 처방해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집먼지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기 위해 집안 청소를 자주 하고, 침구류를 정기적으로 세탁하며, 공기청정기 사용 등의 환경 관리도 함께 하시면 약물 의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양이 키우고 있는데 갑자기 알러지가 좀 심해져서. 항히스타민제 처방받아서 이것저것 잘맞는걸로 찾아서 매일 먹고 있는데요 매일 다른 항히스타민제로 먹어도 괜찮나요? 그리고 요즘은 코싹엘정이 현재 제일 잘맞아서 처방받아서 먹는데 이건 매일매일 계속해서 먹어도될까요? ㅠ

종류가 다른 항히스타민제를 번갈아가면서 복용해도 되나요? 저녁에는 디펜히드라민을 복용하고 아침에는 펙소페나딘을 복용하려고 합니다. 제가 과수면증이 있어 평소 페니드정을 복용하는데 항히스타민제와 같이 복용을 하면 안된다고 하여 복용을 중지하고 항히스타민제를 먹을 생각입니다. 다만 평소에도 페니드정을 통해 일상생활을 하는데 1세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을 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될까봐 걱정이 됩니다. 2세대만을 복용하기엔 제가 일본에 거주중이라 약값이 너무비싸 고민됩니다. 1세대와 2세대의 가격차이가 거의 6배가까이 납니다.

제가 얼굴에 막쓰인거처럼 좀 답답?하고 여드름처럼 불긋불긋 올라와서 살짝 간지럽기도한거같고한데 한알만 복용을 하려고 합니다 혹시 여드름 피부과 약처럼 한알먹을때만 괜찮고 다시 돌아오나요? 아니면 알러지완화제라서 알러지가 내려가고 끝인가요 원인은 차단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한 알만 먹어도 되나요?
